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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 순서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 - 다이어트가 필요 없는 건강한 식습관
먹는 순서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 - 다이어트가 필요 없는 건강한 식습관
  • 저자박민수
  • 출판사페이스메이커
  • 출판일2022-06-28
  • 등록일2022-09-1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먹는 순서만 바꾸면



저절로 살이 빠지고 건강해진다!





“먹는 순서만 바꾸는데 정말 살이 빠질까?”



정말 빠진다. 한국인 특유의 밥, 반찬 중심의 식사법에 우리를 살찌우는 큰 함정이 있다. 이러한 식사법으로는 탄수화물 과잉 섭취를 막기 어렵다. 알코올 중독, 니코틴 중독, 스마트폰 중독만 위험한 것이 아니다. 다른 중독들에 비해 더 빨리 우리를 질병과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탄수화물 중독과 탄수화물 과잉 섭취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거꾸로 식사법에 따라 반찬을 두 가지로 분류해 채소 반찬과 비(非)채소 반찬으로 나눠 두 가지를 밥보다 먼저 먹고, 그다음 밥을 먹어 보자. 그러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차츰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나 건강한 입맛으로 바뀌면서 살이 절로 빠진다. 흰 쌀, 흰 밀가루, 흰 면 대신 현미나 통밀, 잡곡으로 탄수화물 종류를 바꾸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거꾸로 식사법으로 입맛을 바꾸고 살이 빠지면 장 건강이 좋아지면서 변비나 설사가 사라지고 피부가 맑아지며 잠을 잘 자고 활력이 넘치는 몸이 된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 예방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다. 반짝 효과를 보고 다시 요요가 오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한 번 습관을 들이면 평생 건강해지는 식사법이다.





다이어트보다 쉽고



운동보다 효과가 오래 간다!





거꾸로 식사법의 가장 뛰어난 장점은 다어어트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고통이자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인 ‘배고픔’을 억지로 참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참는다고 해도 다른 다이어트의 반도 되지 않는 인내심이면 충분하다. 또 식사량을 줄이지 않으니 다이어트 이후 요요에 대한 걱정으로 전전긍긍할 필요도 없다. 식사량을 과하게 줄이지도 않고 운동을 무리하게 할 필요도 없으니 힘들 일이 없다. 힘들지 않으니 오래 지속할 수 있고 효과도 오래 간다. 이보다 더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을까?

목차

프롤로그 먹는 순서를 바꾸면 인생이 바뀝니다



intro 먹는 순서를 바꾸기 전에 나를 알아야 성공한다!



내 다이어트 돌아보기 … 1 내가 살찔 수밖에 없는 이유



내 다이어트 돌아보기 … 2 건강하지 않다면 다이어트가 아니다



내 다이어트 돌아보기 … 3 내가 다이어트 강박증이라고?



내 다이어트 돌아보기 … 4 당장 버려야 할 식습관



chapter 1 식습관부터 바꿔라! 무엇을보다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하다



chapter 2 가짜 배고픔에 속지 마라! 배고픔과의 전쟁에서 이기는 법



chapter 3 음식 취향을 높여라! 거꾸로 식사는 안 먹는 게 아니라 좋은 음식을 먹는 것



chapter 4 운동·휴식·스트레스 관리로 효과를 높여라! 거꾸로 식사법 부스터 9



Checklist ‘나의 스트레스 지수는?’



권말 부록 거꾸로 식사법 Q&A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