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머리가 새하얘질 때 반격에 필요한 생각정리법

머리가 새하얘질 때 반격에 필요한 생각정리법

저자
아카바 유지 저/류두진 역
출판사
엠비씨씨앤아이
출판일
2016-08-11
등록일
2017-02-23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망설이지 말고, 당황하지 말고
0.1초 안에 생각해서 당당하게 반박하라.”
어떤 상황에서도 자기 의견을 확실히 말하는 38가지 방법


끝없이 이어지는 회의, 협의하고 절충해야 할 수많은 사안들, 일상을 침범하는 자잘한 갈등의 순간, 그 어느 때고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말의 힘’이 필요하다.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사실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은 대부분 말로 다 해결할 수 있다. 이처럼 말의 힘이 막강하기 때문에 막힘없이 술술 말하는 사람을 보면 ‘저 사람은 어떻게 저렇게 말을 잘하지?’ 하는 부러움 섞인 눈길을 보내기도 하고, ‘나도 말 좀 잘하고 싶다’는 열망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가? 자기 생각을 말할 때 긴장하고, 예상치 못한 질문이나 비판을 받으면 머릿속이 새하얘지곤 한다. 그런 일이 반복되면 ‘나는 말을 잘 못해’, ‘나는 말주변이 없어’라면 더욱 움츠러드는 악순환을 반복한다.

이에 맥킨지에서 14년간 활약하고 수많은 기업에서 카운슬링을 한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머릿속이 새하얘지는 위기의 순간에도 머뭇거리지 않고 단박에 대응해 내는 방법을 고안했다. 저자는 특히나 화려한 수사나 현란한 언변이 아니라 ‘생각’에 초점을 맞춘다. 말을 잘하지 못하는 것은 일단 생각이 정리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 이처럼 대화의 핵심 열쇠는 ‘생각’ 속에 숨겨져 있다. 어떠한 사안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자신의 관점을 확실히 세우면 누구나 자기 의견을 확실하게 말할 수 있고, 머릿속이 멍해지는 당황스러운 순간에도 막힘없이 말할 수 있다. 몸에 근육이 있듯 머리에도 근육이 있다. 생각은 하면 할수록 깊어지고 넓어진다. 저자는 짧은 시간 안에 생각을 키우고, 이를 제대로 표현해 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마음가짐뿐만 아니라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방법까지 제시했기 때문에 연습하고 실천할수록 변화하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