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초한대전 손자병법 1
미리보기

초한대전 손자병법 1

저자
왕춘경 저
출판사
스마트북
출판일
2014-02-05
등록일
2016-10-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41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초한대전 손자병법은 초나라와 한나라의 두 영웅, 항우와 유방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백전백승을 하고도 일패에 나라와 목숨까지 버린 항우, 백전백패를 하고도 일승으로 중국 천하에서 진시황 다음으로 유방은 통일 한나라를 세운다. 이들 두 영웅의 전략전술과 처세술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많은 지혜와 삶의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다.
손무와 손빈이 각각 오나라와 제나라의 장수로서 활약하던 시대는 춘추 말기이다. 전란의 춘추시대는 전국시대로 이어지고, 전국시대의 대미를 장식하는 인물이 여불위의 야망으로 태어난 진시황제이다.
춘추전국시대는 진나라의 천하통일로 끝난다. 그리고 역사는 전무후무한 인물 시황제를 낳고 다시 초나라와 한나라의 싸움으로 이어진다. 이 싸움은 한나라의 승리로 끝나고 유방은 4백여 년 계속되는 한 제국을 창조한다.
이 역사의 물결 위에 솟아오른 인물들이 전국시대 말기의 장의와 소진 ․ 한비자 ․ 여불위 등이다. 그리고 장량 ․ 한신 등의 귀재가 나타나 역사의 물결을 움직인다.
해는 뜨면 지고 달은 차면 기운다. 이 인생의 철리는 파란의 이 역사 위에도 예외가 없다. 수많은 영웅들이 저마다의 야망을 펴고 운명의 길을 걷는다. 전대미문의 권력의 탑을 쌓고 만리장성으로 남은 시황제 정(政)은 불로장생 외치다가 수레 속에서 죽고, 천하 평정의 야망을 쫓는 희대의 모사꾼 장량은 은자가 되어 권력과 영화의 세상을 버린다. 역발산의 항우는 사면초가 속에서 나라를 잃고 스스로 목숨을 버린다.
천하를 통일한 한 고조(高組) 유방은 죽으면서 자손들에게
“유씨(劉氏) 외는 왕이 될 수 없게 하라.”
고 유언하지만 한 왕실은 유방의 여망을 지키지 못한다.
이 책 <초한대전 손자병법>은 진나라의 천하 통일과 몰락, 항우와 유방의 패권 다툼 그리고 다시 통일을 이룩하는 한과 한을 창건한 공신들의 최후, 모략과 암투, 영화와 타락의 길을 걷는 한 왕실의 적나라한 이야기가 손자병법의 근간에 녹아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