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 동사 36개로 풀어낸 진짜 영어의 기술
[책의 특징]
왜, 동사 중심인가? ‘진짜’ 표현은 동사에서 시작된다!
동사는 영어 문장의 뼈대를 구성하기 때문에 네이티브 표현력의 핵심이다. 무작정 많은 동사를 외우기보다는 네이티브처럼 take, make처럼 잘 알고 있는 동사로 다양한 의미를 표현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이 좋다. 이 책에는 네이티브 표현력을 구성하는 36개의 핵심 동사와 구동사의 실제 활용법을 자세하게 담았다.
콩글리시와 네이티브 표현을 한눈에 비교한다!
무엇이 틀린지 알아야 바꾼다! 이 책은 표제문 하나에 콩글리시/직역/네이티브 표현을 한 번에 보여주어 세 가지 표현 방식의 차이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콩글리시와 직역 표현의 잘못된 점을 콕 집어 주고, 어떻게 하면 네이티브 표현으로 바꿀 수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한다.
4억 개 코퍼스를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주 쓰는 표현만 모았다!
7만 편의 영미 드라마에서 추출한 4억 개의 corpus(말뭉치)를 R통계 프로그램으로 분석하여 활용 빈도가 높은 동사의 용례와 구동사를 선정했다. 병원, 법정, 경찰, 회사, 가정사 등 다양한 상황을 배경으로 한 대화문은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생생한 일상회화를 경험하게 해 준다. 앞뒤 문맥과 상황을 상상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상황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진짜 회화능력을 키울 수 있다.
맥락 있는 예문을 아낌없이 담았다!
보통 영어회화 대화문은 AB 정도의 단답형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실제 대화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여러 문장으로 연결해 말하기 때문에 이렇게 짧은 대화문만 학습해서는 회화 실력이 늘지 않는다. 저자는 독자들의 목적이 결국에는 길고 복잡한 이야기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보다 많은 예문과 대화문을 집필했다. 그 안에는 네이티브가 매일 쓰는 수많은 구어 표현이 녹아 있다.
찍으면 나온다! QR코드 실시간 스트리밍과 무료 다운로드!
표현과 예제, 대화 전부를 네이티브가 녹음한 MP3 음원은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다락원 홈페이지(darakwon.co.kr)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