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소개
서울에서 태어났다. 중학생 땐 홈페이지 만들기에 빠져 웹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고, 고등학생 땐 음악에 빠져 뮤지션을 꿈꾸다가, 대학은 영어과로 갔다.
졸업 후 무역회사에 들어가고자 무역 자격증을 딴 후, 주식에 빠져 증권 자격증을 따고서는, 갑자기 부동산에 관심이 생겨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 공인중개사가 됐다. 최근엔 또 보험에 관심이 생겨 보험 자격증 공부 중에 있다.
‘불고기벅어’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인스타그램에 주식 관련 ‘뻘글’을 올렸다. 그리고 ‘뻘글’에 대한 구독자와 팔로워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에 착각해 문득 책이 쓰고 싶어졌고, 덜컥 작가가 됐다.
이렇듯, 한 시간 후에도 바뀔 수 있는 게 꿈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 인생의 모토를 재미에 두고 있으며 돈 많은 한량이 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살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_ 누군가에겐 징검다리가, 누군가에겐 동변상련이…part 1. 나의 주식투자생존기프롤로그주식을 알게 되다주식투자를 하다상한가 따라잡기를 하다고시원에서 주식투자를 하다인터넷 서점 사업을 하다깡통을 차다카지노 피시방에서 일하다가치투자자가 되다2008년 금융위기를 겪다전업투자자가 되다비상장 주식투자를 하다대상포진에 걸리다옥탑 사무실을 구하다미수거래를 하다유상증자를 맞다현대중공업에 투자하다뉴질랜드에 가다다시 한국에 오다스마트폰 관련주에 투자하다공인중개사가 되다제너시스템즈를 손절매 하다또, 현대중공업에 투자하다현대중공업, 사상 최대 적자가 나다한강에 가다설거지 아르바이트를 하다경주 지진이 나다다시 주식공부를 하다억을 넘다에필로그part 2. 나의 주식투자 방법나의 주식투자 방법재무제표종목목표가잃지 않는 투자매수보유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