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날로그 사진입문

아날로그 사진입문

저자
정상원 저
출판사
e퍼플
출판일
2018-02-23
등록일
2018-12-24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4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디지털 시대에 난데없는 아날로그 사진입문 이라고 하니 의아해 하시는분들도 많을듯 합니다. 물론 디지털 사진이나 아날로그 사진이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카메라 조작하고 셔터를 눌러 촬영하는건 필름 카메라나 디지털 카메라나 거의 비슷 합니다. 아니 똑같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필름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에 비해 수동으로 조작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차이는 있습니다. 그러나 필름 카메라도 전자식 바디는 디지털 카메라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촬영후 마무리 작업을 암실로 들어가는지 아님 책상앞에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는지 하는 차이 입니다.

굳이 또 다른 차이를 찾는다면 디지털 사진은 필름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필름을 알고 사용하는게 아날로그 사진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 입니다.

사진의 기본적인 이론은 당연히 필름사진에서 시작 합니다. 필름사진으로 사진을 시작하면 디지털 사진으로 옮겨 타기는 쉽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디지털사진으로 시작했다 필름 사진으로 가려면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단적인 예가 자동차 운전 입니다. 수동으로 운전을 배우면 자동으로 자연스럽게 옮겨 갑니다. 그러나 자동으로 운전을 배웠다가 수동 차량을 운전 하려면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디지털 사진이 그렇습니다. 어차피 사진을 제대로 배우시길 결정 했다면 당연히 필름 사진부터 하는게 올바른 판단 입니다.

필름사진과 디지털 사진은 보는 느낌도 차이가 있습니다. 어느게 더 좋다고 단적으로 말 할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인 차이가 많기 때문 입니다.

최근들어 디지털로 입문 했다가 필름 사진에 관심을 갖는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그러나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사진 입문서들이 디지털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아날로그 사진을 제대로 이해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졌습니다.

이와같은 이유에서 다소 부족한점은 있지만 아날로그 사진에 모든것을 담아 보았습니다. 사진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 할 수 있는 방법론을 알아 봅니다.

이 책이 여러분들의 사진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