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영화관에 간 약사 - 우리 일상과 밀접한 약 이야기

영화관에 간 약사 - 우리 일상과 밀접한 약 이야기

저자
송은호
출판사
믹스커피
출판일
2024-08-08
등록일
2024-12-23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2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말할 수 없는 비밀〉부터 〈컨테이젼〉까지




19편의 영화로 들여다보는 영화 속 약물 이야기







이 책은 총 5부로 구성되었다. 1부는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실제로 존재하는 질병의 ‘치료제’를 다룬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유전〉으로 질병을,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나는 약신이 아니다〉로 불치병의 치료제가 탄생하는 과정을 말한다.




2부는 한 사람의 인생을 파멸로 몰아가는 약, 즉 ‘마약’을 다룬다. 재즈 뮤지션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였던 헤로인, 자유의 상징으로 히피들의 사랑을 받은 LSD 등 다양한 마약을 다룬다. 〈본투 비 블루〉 〈어느 세균학자의 죽음〉 〈가비〉 〈마지막 황제〉로 살펴볼 수 있다.







3부에서는 머나먼 과거부터 인류가 갈망했던 ‘상상 속의 약’의 존재 가능성을 논한다. 첫눈에 반하도록 만드는 사랑이 묘약이, 평범한 사람을 천재로 만드는 약이 존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스파이더헤드〉 〈리미트리스〉를 통해 답을 알 수 있다.




4부에서는 약물의 ‘부작용’을 다룬다. 〈사이드 이펙트〉 〈페인 앤 게인〉 〈어웨이크〉는 우리 몸에 항상 이롭기만 할 것이라 여겼던 약물이 일으킨 부작용과 피해자들의 삶을 보여주고, 약의 부작용에서 비롯된 사회적 파장을 알려준다.







마지막 5부에서는 ‘각종 사회 문제와 얽혀 있는 약’을 다룬다. 〈러브 & 드럭스〉 〈페인 허슬러〉로 제약 회사의 무분별한 이윤 추구로 생긴 폐해를, 〈컨테이젼〉, 〈아웃브레이크〉로 전 세계를 공포에 떨게 만든 팬데믹에서 약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보여준다. 한편 〈어나더 라운드〉 〈더 행오버〉로 알코올의 역사를 알 수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