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일잘러의 무기가 되는 심리학 - 직장에서 바로 써먹는 72가지 심리 기술

일잘러의 무기가 되는 심리학 - 직장에서 바로 써먹는 72가지 심리 기술

저자
완자오양
출판사
현대지성
출판일
2022-01-12
등록일
2022-09-19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3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일 잘하는 사람은 타인의 심리를 꿰뚫어 본다!”







보고서를 아무리 잘 써도, 발표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사람의 마음을 읽지 못하면 진정한 ‘일잘러’가 될 수 없다







직장에서 일을 잘한다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단순히 일의 기술과 요령을 익히고 자기 일만 성실하게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직장은 고도의 ‘인적 네트워크’이므로 무엇보다 인간관계와 팀워크가 중요하다. 직장에는 사람들 사이에 보이지 않는 특유의 문법과 규칙이 존재한다. 이를 잘 파악하고 따라야만 순조로운 직장생활이 보장된다. 그러면서도 자기 마음을 잘 다스려 주변 환경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야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심리학’은 직장인의 훌륭한 무기가 된다.




이 책의 저자는 세계 500대 기업인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에 입사한 뒤 밑바닥부터 꾸준히 성장해 대형 프로젝트를 책임지는 고위 관리직까지 올랐다. 오랜 직장 근무 경험을 통해 팀워크의 중요성을 절감한 저자는 타인을 진심으로 이해하기 위해 심리학을 독학하기 시작했다. 덕분에 험난한 직장에서 체득한 실전 경험과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 심리 기술을 접목해 ‘세상에서 가장 현실적인 직장 심리학 책’을 쓰게 되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신입사원부터 하나의 부서를 이끄는 팀장, 기업 전체를 운영하는 최고경영자까지 이 책에서 소개하는 72가지 심리 기술로 무장한다면 누구나 진정한 ‘일잘러’로 거듭날 것이다.







직장생활의 8할 이상은




사람의 심리 문제다







직장은 학교와 다르다. 직장생활은 이른바 ‘사회생활’이다.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혀 있고 엄연히 상하 직급이 존재한다. 상사에게는 성과를 보여야 하고 동료에게는 밉보이지 않아야 하며 부하직원은 잘 이끌어주어야 한다. 혹자는 ‘직장 민주주의’를 내세우지만, 직장은 태생 자체가 민주적이지 않다. 회사 눈치 보지 않고 제멋대로 일하면서 자기 전문성을 키우고 살아남는 직원은 한 명도 없다.




그렇다면 직장에서 일을 잘한다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단순히 일의 기술과 요령을 익히고 자기 일만 성실하게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직장은 고도의 ‘인적 네트워크’이므로 타인을 배제한 채 혼자서 일을 할 수 없다. 무엇보다 인간관계와 팀워크가 중요한 곳이 바로 직장이다. 직장에는 사람들 사이에 보이지 않는 특유의 문법과 규칙, 곧 조직 문화가 존재한다. 이를 잘 파악하고 따라야만 순조로운 직장생활이 보장된다. 그러면서도 자기 마음을 잘 다스려 주변 환경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야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 결국, 직장생활의 8할 이상은 나와 타인의 심리 문제이자 인간관계의 문제다. 이런 점에서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심리학’은 직장인에게 훌륭한 무기가 된다.







베테랑 직장인이 전수하는




72가지 심리 기술







저자 완자오양은 세계 500대 기업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했다. 회사에서 밑바닥부터 꾸준히 성장해 대형 프로젝트를 책임지는 고위 관리직까지 올랐다. 산전수전 다 겪은 베테랑 직장인으로서 저자는 오랜 직장 근무 경험을 통해 살벌한 생존 전쟁터에서 살아남으려면 단순히 일만 열심히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꼈다. 무엇보다 팀워크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타인을 진심으로 이해하기 위해 심리학을 독학하기 시작했다. 덕분에 험난한 직장에서 체득한 실전 경험과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심리학 이론을 접목해 ‘세상에서 가장 현실적인 직장 심리학 책’을 쓰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직장에서 성장해나가는 시간 축을 기초로 인지, 도구, 감정, 관리 등 여러 관점에서 직장생활을 분석한다. 초두 효과에서 베버의 법칙, 브루잉 효과, 피터의 원리까지 유명한 심리학 법칙72가지를 각각 다양한 사례와 비유를 들어 5분 분량으로 쉽게 풀어낸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신입사원은 물론이고, 하나의 부서를 이끄는 팀장, 기업 전체를 운영하는 최고경영자도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심리 기술로 무장한다면 누구나 진정한 ‘일잘러’로 거듭날 것이다.







직장생활에 ‘답’이 필요할 때마다




바로 꺼내 보는 현실밀착 심리책







『일잘러의 무기가 되는 심리학』은 한 번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니다. 먼저,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한 후에는 직장생활을 해나가면서 고민이 생기거나 문제에 부딪힐 때마다 바로바로 꺼내 보길 바란다. 직장에서 마주하게 되는 웬만한 문제는 이 책에서 대부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 입사해 사람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방법부터 상사와 동료에게 칭찬받는 비결, 직장 동료와 적절한 선을 유지하는 방법, 실수했을 때 만회하는 최선의 방법, 매너리즘과 슬럼프를 극복하는 방법, 완벽주의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방법, 선택을 내리는 최고의 타이밍, 상대방을 기분 나쁘지 않게 지적하는 방법, 무능한 팀장이 되지 않는 방법, 결단력을 갖춘 리더가 되는 방법, 부하 직원을 진짜 변화시키는 방법까지 직장생활에 ‘답’이 필요할 때마다 그에 딱 들어맞는 다양한 심리 기술을 제공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