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오늘부터 개발자 - 비전공자를 위한 개발자 취업 입문 개론
오늘부터 개발자 - 비전공자를 위한 개발자 취업 입문 개론
  • 저자김병욱
  • 출판사천그루숲
  • 출판일2021-12-15
  • 등록일2022-01-24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개발자가 대세라는데, 도대체 뭐부터 해야 하는 거지?



시장에서 쌀 팔다 개발자가 된 저자가 ‘개발자 취업을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속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시장에서 쌀을 팔던, IT라고는 하나도 모르던 29살 청년이 개발자를 해보겠다고 서울로 상경해 유튜브, 구글, 책 등 정보의 바다에서 허우적 대면서 정보를 찾고, 비교하고, 고민만 하다 2개월이라는 시간을 그냥저냥 보내버렸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이러한 시행착오 끝에 방향을 제대로 잡을 수 있었고, 딱 4개월 열심히 공부해 유망 스타트업에 개발자로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개발자가 되기 위해 겪었던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정리해 고군분투하는 예비개발자들에게 전해주는 취업 입문서입니다. 누군가 조금만 가이드라인을 잡아줬다면 충분히 아낄 수 있는 시간과 돈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에게 저자가 늦게나마 알게 된 정보를 나눠서, 다른 분들은 똑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돕기로 결심하고 ‘쌀 팔던 저자가 개발자가 되기로 마음먹은 이유’ ‘처음 개발자를 준비하며 부딪혔던 부분’ ‘개발자가 되어 되돌아 보니 아쉬운 부분’들에 대해 솔직하게 온라인 강의로 담았습니다.



이런 내용들을 담은 강의가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으며 3,000명이 넘는 수강생 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탈잉과 인프런 등에서 강의평점 4.9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많은 수강생 분들이 실제로 취업에 성공을 하고, 강의가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실 때마다 더 많은 입문자 분들에게 이 내용을 알려주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 〈오늘부터 개발자〉를 쓰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개발자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독자 분들이 미리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을 모두 담았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노하우보다 저자가 이 책에서 꼭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누구나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좋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적성에 잘 맞아야 할 것이고 노력도 많이 해야겠지만, 그것이 아닌 직업인으로서 개발자가 되는 것은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현재 당신의 나이나 IQ, 적성이 어떻든 간에 방향을 잘 잡고 6개월 정도 꾸준하게 공부한다면 누구나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려는 것이 ‘대통령’도 아니고 ‘세계평화’와 같이 어려운 일을 하려는 것도 아닌 단순히 개발자라는 직업이기에 너무 깊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해보고 싶은데(심지어 내 인생인



데!), 다른 사람에게서 허락이나 이유를 찾을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이 해보고자 마음먹었으면 열심히 공부해서 개발자로 새로운 인생을 살면 됩니다. 그렇기에 시작도 하기 전에 안 된다고 좌절할 필요도 없고 포기할 필요도 없습니다.”

목차

머리말



프롤로그 쌀 팔다 6개월 만에 개발자가 된 ssul



PART 1 개발자가 되려는 이유를 확실히 정하자



1장 어떤 개발자가 될 것인가?



2장 개발자는 정말 유망한 직업일까?



3장 개발자에 대한 잘못된 오해



4장 개발자의 장점과 단점



PART 2 개발자는 어떤 일을 하나요?



1장 개발자와 개발언어



2장 개발 전에 꼭 알아야 할 기초지식



PART 3 개발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장 개발자가 되기 위한 현실적인 계획 수립



2장 개발은 어디에서 배울 수 있나요?



3장 개발자로 빠르게 취직하는 노하우



PART 4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1장 어디에서 일할 것인가?



2장 회사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요소들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