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로 시작하는 프로그래밍 첫걸음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엔트리로 시작하는 프로그래밍 첫걸음!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의 발달로 소프트웨어는 더욱 우리
생활 깊숙이 다가왔고 생활의 편리함뿐 아니라 산업의 비약적인 발전까지 가져왔습니다.
앞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은 필수적이 되었습니다. 엔트리는 국내에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으며 친숙한 일상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개념을 이해시켜줍니다. 15차시 과정을 통해 언플러그드 활동부터 엔트리 코딩 교육까지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직접 따라해보고 스스로 해보기와 실습해보기로 응용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이 도서는 엔트리교육 연구원과 현직 교사의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실제 수업에 활용에 최적화된 도서입니다.
* 이 책의 구성
Chapter 01 소프트웨어 친해지기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교육?!
궁금하긴 한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친해지기 단계입니다.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이해하고, 컴퓨터 없이도 놀이처럼 시작할 수 있는 언플러그드 활동을 체험해봅니다. 놀이 활동을 통해 배운 것을 컴퓨터 미션으로 해결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컴퓨터의 기본 원리를 문제해결에 적용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Chapter 02 소프트웨어 만들기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소프트웨어를 만들어봅시다. 블록을 조립하듯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원리에 대해 알게 됩니다. 프로그래밍을 통해 로봇도 제어하다 보면 현실 세계와 프로그램이 상호작용하는 원리를 알게 되어 더욱 우리 주변의 소프트웨어에 대해 깊게 이해하게 됩니다.
Chapter 03 소프트웨어 수업하기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는 것과 가르칠 수 있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어떻게 하면 소프트웨어 교육의 취지에 맞게 학생들의 사고력을 길러주는 교육을 할 수 있을까요?
여러 가지 수업 모형과 엔트리 선생님 기능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준비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