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의 사역1
"성령님의 사역"을 출판하게 된 동기는 기존 시중에 출판된 성령님에 대한 책 대부분이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써서 성령님에 대한 견해가 다 각각이라 성도들에게 많은 혼선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성경이 말하는 성령님에 대하여 일치된 견해를 제공해주고 성경적인 성령님에 대하여 바른 이해를 돕고자 함에 있습니다.
본 저자는 성경이 말하는 성령님에 대하여 성경적인 일치된 견해를 제공하기 위해 성경을 100독 이상하고 “성령님의 사역”을 저술했습니다.
"이는 너희로 하여금 기록된 말씀 밖으로 넘어가지 말라"(고전 4:6)
성령님은 기록된 말씀을 초월하지 않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구약의 성령님 사역과 신약의 성령님 사역에 대하여 대부분이 잘 못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신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시편 51:11) 이 말씀은 구약에 성령님의 사역인데 지금도 대부분이 우리가 범죄 하면 성령님이 떠나는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에 대하여 분명하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요14:16)라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범죄 하면 떠난다고 생각하는 것은 성경을 잘 못 알고 있는데서 오는 크나큰 잘 못입니다.
이 책은 이런 성경의 오류를 이론 편에서 바로 잡아주고 구약과 복음서와 오순절 시대에 역사하신 성령님의 사역이 어떻게 다른 가 조명해주고 중생과 성령의 세례와 성령 충만과 성령의 열매에 대하여 자세하게 안내해 줄 것입니다.
성령의 실제 편에서는 성령님과 함께 하는 삶으로 제자가 되는 과정과 신자가 어떻게 올바른 기도생활을 해야 하며 성령의 나타남, 표적과 기사와 이적으로 주어지는 성령의 38가지 은사를 상세히 다루고 그리스도인의 성화의 과정에 대하여 안내해 줄 것입니다.
생활의 적용 편에서는 그리스도인의 상처를 치유하는 내적 치유에 대하여 다루고 늘 생활 속에 성령님과 쉽고 자연스럽게 교제를 나눌 수 있도록 묵상하는 방법을 안내하며, 그리스도인 예비 신랑, 신부들이 결혼해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가꾸도록 성경적 모델 가정 설계도를 제시해줌으로 늘 은혜로 풍성한 가정생활이 되도록 제공하고 더불어 공동체 교회생활을 잘 하도록 성경적인 원리를 제공해줌으로 신앙생활에 애로가 없이 스스로 영적인 성장을 이루고 풍성한 영적인 삶을 누리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질문과 답변을 통하여 성경적인 궁금증을 성경 안에서 명쾌하게 풀어주고 스스로가 받은 은사가 무엇인지 은사점검표를 통하여 직접 자신이 받은 은사를 확인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책은 성도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거듭나고 훈련하도록 만든 제자훈련 교제로 활용하도록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저술함으로 성도들의 신앙생활과 영적 성장에 없어서는 안 될 가이드북이자 필독서로서 꼭 지녀야 할 책입니다.
모쪼록 이 책을 읽는 사람마다 성경적인 성령님에 대한 바른 견해를 갖고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의 세례와 성령의 충만을 받아 주님의 기쁨이 되는 제자가 되어 땅 끝까지 주님의 증인이 되시기를 축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