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지옥에서 사옥까지
- 저자
- 김진철 저
- 출판사
- 좋은땅
- 출판일
- 2024-09-19
- 등록일
- 2024-12-1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4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스타트업의 5년 생존율 고작 26%…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드라마보다 훨씬 드라마틱한 우리의 이야기
출발을 알리는 신호와 함께 우리는 거센 풍랑에 휩싸였고, 배에 물이 조금씩 새는 정도를 넘어 당장 좌초되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철저히 망가지고 무너졌다. 세상의 모든 스타트업이 겪는 일반적인 과정이라고 포장하기엔 그 고통의 크기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다.
운명의 신은 우리를 지옥의 문턱까지 밀어 넣었다가 잠시 숨통을 틔워 주는 잔인한 장난을 반복했다. 이제 정말 끝인가 싶은 최악의 상황에서 기적과 같은 기회로 간신히 기사회생을 하는가 하면, 이제 좀 마음을 놓을 수 있을까 싶을 때 또다시 엄청난 시련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무한의 사이클이 반복되었다. - 작가의 말
진혁은 사실 처음 보는 순간부터 이 낡고 허름하지만 네모나고 듬직한 빌딩이 마음에 들었다. 사옥을 매입하기로 결심한 이후 무려 3주간에 걸쳐 홍대와 서교동 일대 약 20여 개의 매물들을 돌아보았으나 꼭 결정적인 결격 사유가 있어 쉽지 않은 행군이 계속되었다. 하지만 진혁은 전혀 지친 기색이 없었다. 꿈에 그리던 사옥을 매입하는 일인데 어찌 피곤함을 느낄 새가 있겠는가.
저자소개
평소 공부에 뜻이 없어 대학은 거의 포기하고 살았는데 대학 입시가 ‘학력고사’에서 ‘수학능력시험’으로 바뀌면서 수능 성적이 잘 나와 엉겁결에 홍익대학교 불어불문학과에 당당히 문을 닫고 합격했다. 학교에서 만난 한 선배에게 이끌려 이벤트 프로모션 회사를 다니기 시작했고, 약 15년의 세월이 흐른 뒤 나름 안정적인 회사를 뒤로 한 채 2016년 여름 갑작스럽게 불어 온 창업의 바람에 휩쓸려 ‘커넥스트(Connect to the NEXT)’라는 회사를 설립한다.
전혀 준비 되지 않은 상태로 회사를 시작하여 약 2년여의 시간 동안 실패와 좌절을 경험하며 지옥의 문턱까지 들어 갔었으나 기적적으로 아주 작은 기회를 잡아 간신히 지옥을 탈출하게 되었다. 이후 지속적으로 승승장구 하다 2019년에 매출 130억을 기록하였고, 드디어 꿈에 그리던 홍대 사옥을 매입 하기에 이르렀다. 사옥까지 마련한 마당에 더이상의 시련이 없을 거라는 기대와는 달리 2020년 코로나를 시작으로 각종 시련과 극복을 반복하였고, 2024년 현재는 모든 사업을 정리하고 전업 작가와 전업 투자자로 활동하며 후배 창업자들에게 각종 노하우 전수와 엔젤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다.
목차
이야기를 시작하며… 4
Part Ⅰ. 본격 창업 스릴러 - 지옥에서 사옥까지9
Part Ⅱ. 중소기업 극한 생존기 - 중소기업 대표의 흔한 착각 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