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완벽하지 않아서 더 아름다운 것들
- 저자
- 김현지 저
- 출판사
- 이담북스(이담Books)
- 출판일
- 2024-02-02
- 등록일
- 2024-08-06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3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우리는 하루하루 어떤 일이 펼쳐질지 알 수 없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내가 무슨 실수를 한 건 아니지도 확신할 수 없죠.그래서 불안하고 두렵습니다.그런데 이 예상할 수 없는 세계의 문을 여는 믿을 만한 열쇠를 가지고 있다면 어떨까요?어떤 상황을 만나더라도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나에게 주어져 있다면 든든하지 않을까요?저는 스스로를 매우 부족하다고 느껴서 저 자신이 늘 부끄러웠습니다. 사람들과 간단한 수다 한마디를 할 때도 긴장했고 혹시나 잘못 말할까 봐 전전긍긍했습니다. 혼자서는 잘만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타인과 함께할 때는 하나도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오죽하면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글을 읽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글자가 무늬로만 보일 뿐 내용이 전혀 파악되지 않을 정도였답니다.나는 왜 이렇게 긴장하면서 사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혼자 있을 때나 함께 있을 때 별 차이가 없는 친구들을 보면 부러웠습니다. 어떻게 저렇게 자유로울 수 있는지 여유롭게 일상을 편안하게 누리면서 살고 싶다는 욕구가 제 평생을 차지하는 화두였습니다.자기 계발을 시작한 2020년 9월부터 대략 3년에 걸친 내 안에 신성한 빛, 거룩한 불성을 찾는 여정 끝에 드디어 저는 일상이 편안해졌습니다. 지금은 타인과 함께 있어도 글이 읽어지고 내용이 들어옵니다. 제 생각을 말할 때 예전처럼 ‘틀리면 어떡하지?’가 아니라 ‘그냥 내 생각인 거지. 내생각을 말하는 것이 죄가 아니잖아?’ 하는 생각으로 일단 말하는 것이 됩니다.미운 오리인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순간 눈물이 맺힙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것은 제 스스로가 자신을 미운 오리로 규정지어 놓고 힘들어했던 삶을 웃으면서 전달할 가치를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내가 꿈꾸던 백조의 모습이 미운오리의 모습 안에도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에, 미운 오리 역시 백조가 가진 가치만큼을 당당하게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말하고 싶기 때문입니다.이 책은 그런 제 여정의 결과물입니다. 제1장에서는 불안을 안고 살았던 저의 과거의 모습들을 그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제2장에서는 제 속에 어떤 내면아이가 있었는지를 살펴봄으로써 무의식적으로 제 스스로를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었는지 파악합니다. 그리고 다시 저를 재해석하는 과정에서 저를 긍정적으로 재발견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제3장에서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을 거치게 되고 ‘나다움’이란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정립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4장에서는 ‘글쓰기’를 통해 저를 새롭게 만들어가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제5장에서는 ‘글쓰기’ 외에 ‘독서’와 ‘코칭’을 통해 ‘나다움’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저와 한 몸처럼 지내 온 불안이라는 상처를 극복함으로써 새로운 삶의 무기를 얻어가는 과정을 녹였습니다.이 책을 읽으시는 분들도 이와 같은 과정을 자신의 삶에 적용해 본다면 자신을 재발견하는 기회를 만나게 되시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 봅니다.
저자소개
늘 불안하고 걱정이 많은 자신을 오랫동안 관찰하며 고민하고, 끊임없이 자기 모습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기도와 명상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자 애쓰던 어느 날, 하루하루가 불안한 내 안에도 신성하고 거룩한 내면의 빛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 빛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알고 싶어서, 또 진짜 존재한다면 직접 만나고 싶어서 자기 계발을 시작했습니다. 독서를 통해 만난 귀한 문장에서 얻은 질문으로 스스로와 직면하고, 그렇게 만난 나를 글쓰기로써 객관화하며 이해하는 과정을 지나, 코칭을 통해 다시 한번 말이라는 언어를 거울삼았습니다. 그렇게 자신의 불안한 모습을 비춰보고 정리하면서 비로소 이유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자동 기계 장치처럼 마음에서 빠르게 일어나는 자기 인식, ‘나는 누구인가?’란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일상에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일상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그 과정을 고스란히 녹인 결과물입니다. 두 아이의 엄마이자 청소년들을 가르치는 현직 교사로서, 제가 겪었던 부정적인 문제를 다음 세대는 대물림하지 않도록 그 해결 과정을 나누고자 했습니다. 각자의 내면에 존재하는 거룩하고 신성한 빛과 만남으로써, 하루하루 불안한 이들의 불편한 일상이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향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독자들에게 이 책을 바칩니다.
저자의 다른 저서: 『인터널코칭을 시작합니다』(공저)
목차
들어가는 글추천의 글제1장 나를 들여다보다1. 식은땀2. 인간관계가 괴로워3. 왕따4. 엄마 말을 잘 들어야 착한 아이지5. 나만의 공간, 학교 음악실6. 무대에 서다7. 베스트 프렌드8. 카네기 인생론9. 외갓집10. 기도제2장 진짜 나를 만나다1. 기형도의 ‘엄마 걱정’2. 내 안의 불안한 내면아이3. 굳어 있는 몸짓언어4. 내가 있는 세상, 그곳에서 살고 싶다5. 쟤는 뭐든지 제대로 하는 것이 없어6. 감정은 꺼내는 것이 아니잖아7. 더 해빙8. 분노에서 찾은 내 안의 신성하고 거룩한 빛9. 치유와 사랑의 존재10. 양면적인 감정의 공존11. ‘그리고’ 대화법제3장 반짝이는 순간1. 내 안의 신성한 빛, 거룩한 불성2. 자식 교육을 통해 만나게 된 자기 계발의 기회3. 임용고시4. 좌우지간 자신한테만은 진실해야 한다5. 내가 그리는 무늬6. 우리는 음식을 먹은 적이 없다7. 불안 다루기8. 멋대로 하라, 그러면 안 되는 일이 없다9. 내가 나인가?제4장 ‘나다움’을 만들어가다1. 죽기 전에 내 책 쓰기2. 보다 더 큰 나3. 나에게 묻다. 대나무 숲 글쓰기4. 만들어가는 나다움5. 도덕경 필사6.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 - 긍정7.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 - 경청8. 쓰레기 더미에서 거름 찾기9. 장점에서 약점 찾기를 통해 나의 본질 이해하기제5장 완벽하지 않아 더 아름다운 나1. 에니어그램 강의2. 나 자신을 사랑하라3. 나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4. 아는 것이 힘이다5. 경험이 주는 힘6. 수용성7. 나의 강점 - 연결성8. 자기반성이 나를 파괴한다?9. 상처의 에너지10. 불안에서 믿음으로마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