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완벽하지 않아서 더 아름다운 것들
미리보기

완벽하지 않아서 더 아름다운 것들

저자
김현지 저
출판사
이담북스(이담Books)
출판일
2024-02-02
등록일
2024-08-0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3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는 하루하루 어떤 일이 펼쳐질지 알 수 없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내가 무슨 실수를 한 건 아니지도 확신할 수 없죠.
그래서 불안하고 두렵습니다.
그런데 이 예상할 수 없는 세계의 문을 여는 믿을 만한 열쇠를 가지고 있다면 어떨까요?
어떤 상황을 만나더라도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나에게 주어져 있다면 든든하지 않을까요?

저는 스스로를 매우 부족하다고 느껴서 저 자신이 늘 부끄러웠습니다. 사람들과 간단한 수다 한마디를 할 때도 긴장했고 혹시나 잘못 말할까 봐 전전긍긍했습니다. 혼자서는 잘만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타인과 함께할 때는 하나도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오죽하면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글을 읽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글자가 무늬로만 보일 뿐 내용이 전혀 파악되지 않을 정도였답니다.

나는 왜 이렇게 긴장하면서 사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혼자 있을 때나 함께 있을 때 별 차이가 없는 친구들을 보면 부러웠습니다. 어떻게 저렇게 자유로울 수 있는지 여유롭게 일상을 편안하게 누리면서 살고 싶다는 욕구가 제 평생을 차지하는 화두였습니다.

자기 계발을 시작한 2020년 9월부터 대략 3년에 걸친 내 안에 신성한 빛, 거룩한 불성을 찾는 여정 끝에 드디어 저는 일상이 편안해졌습니다. 지금은 타인과 함께 있어도 글이 읽어지고 내용이 들어옵니다. 제 생각을 말할 때 예전처럼 ‘틀리면 어떡하지?’가 아니라 ‘그냥 내 생각인 거지. 내생각을 말하는 것이 죄가 아니잖아?’ 하는 생각으로 일단 말하는 것이 됩니다.

미운 오리인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순간 눈물이 맺힙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것은 제 스스로가 자신을 미운 오리로 규정지어 놓고 힘들어했던 삶을 웃으면서 전달할 가치를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내가 꿈꾸던 백조의 모습이 미운오리의 모습 안에도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에, 미운 오리 역시 백조가 가진 가치만큼을 당당하게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말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그런 제 여정의 결과물입니다. 제1장에서는 불안을 안고 살았던 저의 과거의 모습들을 그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제2장에서는 제 속에 어떤 내면아이가 있었는지를 살펴봄으로써 무의식적으로 제 스스로를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었는지 파악합니다. 그리고 다시 저를 재해석하는 과정에서 저를 긍정적으로 재발견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제3장에서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을 거치게 되고 ‘나다움’이란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정립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4장에서는 ‘글쓰기’를 통해 저를 새롭게 만들어가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제5장에서는 ‘글쓰기’ 외에 ‘독서’와 ‘코칭’을 통해 ‘나다움’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저와 한 몸처럼 지내 온 불안이라는 상처를 극복함으로써 새로운 삶의 무기를 얻어가는 과정을 녹였습니다.

이 책을 읽으시는 분들도 이와 같은 과정을 자신의 삶에 적용해 본다면 자신을 재발견하는 기회를 만나게 되시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 봅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