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권력의 원리 - 세상을 움직이는 권력과 힘에 관한 최고의 안내서

권력의 원리 - 세상을 움직이는 권력과 힘에 관한 최고의 안내서

저자
줄리 바탈라나
출판사
로크미디어
출판일
2021-11-16
등록일
2022-01-24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3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애덤 그랜트, 타라나 버크, 에이미 애드먼슨, 로저 마틴 등 중요 사상가들의 추천작




세상을 움직이는 권력과 힘의 작동 원리를 깨닫게 하는 중요한 안내서!




모두를 위해 힘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제시하다!







힘은 어디에나 있다(Power is everywhere). 세상을 살면서 힘의 역학관계를 겪어보지 못한 사람은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권력과 힘은 세상에 항상 작용하고 있다. 가족, 연인, 직장, 비즈니스, 정치, 사회 등 우리가 살아가는 영역에서는 늘 힘이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는 말이나 갑질 연애와 같은 말을 생각해보면 힘은 어디에나 작용한다는 말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이처럼 세상을 움직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힘에 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힘의 속성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한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힘과 권력은 누군가의 소유물이며, 그 누군가는 금수저나 특권층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힘은 더러운 것이며, 이 더러운 것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이 더러워져야 한다는 생각을 갖곤 한다.







20년 동안 권력과 힘을 연구하고 가르쳐온 하버드대학교 줄리 바틸라나 교수와 로트먼대학교 티치아나 카시아로 교수는 이러한 힘에 대한 통념이 틀렸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힘은 선악을 구분할 대상이 아니라 선한 손에 있을 때는 선한 힘이, 악한 손에 있을 때는 악한 힘이 될 뿐이라며 힘을 사용하는 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사실을 밝힌다. 또한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힘이 특정한 누군가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는 것 또한 우리가 권력의 원리를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제대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힘을 활용하지 못해서 생기는 일이라는 사실도 함께 전달한다.







권력과 힘의 속성을 깨닫고, 더 나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 원리를 파악하는 이 책은 우리에게 힘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풀어주면서 어떻게 해야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론과 활용 가능한 모델을 담고 있다. 힘이 작동하는지, 어떻게 하면 힘을 얻거나 잃는지, 심지어 어떻게 해야 힘을 올바른 방향으로 사용할 수 방법에 대해 한 번이라도 관심을 가져본 사람이라면, 우리가 사는 세상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고민해본 사람이라면 이 중요한 안내서를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