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청춘의 진로교실
미리보기

청춘의 진로교실

저자
야마다 즈니 저/한혜정 역
출판사
프렌즈
출판일
2012-05-21
등록일
2013-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93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도식적인 진로탐색은 이제 그만
스스로 해법 찾는 '생각 테라피'
학생과 직장인을 상대로 글쓰기와 커뮤니케이션을 지도해온 저자가, 16년 동안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방황하면서 새로운 직업 정체성을 찾기까지의 과정을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 형식으로 전한다. ‘무슨 일을 할까? 하고 싶은 일을 어떻게 찾을까?’라는 20~30대들의 고민에 대한 대답과 조언, 독자들의 사연과 편지를 담았다. 올바른 진로 선택이란 무엇인가, 일을 한다는 것은 무엇이며, 일과 삶을 어떻게 조화시킬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이다.
저자의 메시지는 이렇다. ‘하고 싶은 일은 내 안이 아니라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찾아야 한다’, ‘하고 싶은 일을 정할 때는 직업명뿐만 아니라 자기만의 고유한 테마(주제)와 세계관을 고려해야 한다’, ‘하고 싶은 일이 반드시 있어야 하는 건 아니다, 사회에 나와 직접 부딪히며 경험과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항상 일의 상대편에 ‘누가’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떠올리는 사람은 강하다’ 등 여느 자기계발서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한 내용들이 많다.
무엇보다 일과 삶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는 젊은이들이 현명한 선택을 내릴 수 있도록, 자신이 설계한 꿈을 자기만의 속도와 보폭에 맞춰 키워갈 수 있도록, 일 때문에 그보다 더 중요한 삶을 놓치지 않도록 조언하고 격려한다. 또 군데군데 ‘생각 Tip’ 란을 두어 진로, 취직에 관한 고민에 대해 독자 스스로 생각하고 자기만의 해법을 찾아보게 했다. 직접 해보는 '생각 테라피'라고 할까…. 취직을 준비하는 대학생과 이제 막 사회에 발을 내딛은 사회 초년생, 현재 회사를 다니면서도 ‘과연 이곳일까?’ 고민하는 직장인, 무엇보다 나답게 살고 싶은 모든 이를 위한 책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