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잘하고 싶니?
제 4회 브런치북 은상 수상작!
영어 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건네는 효과만점 공감백배 조언들!
누구나 다 영어를 잘하고 싶어하는 요즘, 모두가 ‘원어민’과 ‘토익 만점’을 목표로 달려갈 때 잠깐 멈춰보라고 질문을 던지는 책이 여기 있다. “나는 영어를 왜 잘하고 싶은가? 영어를 잘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 그저 요즘엔 영어 못하면 안 된다니까 무작정 공부하는 건 실력도 더디 늘 뿐만 아니라 영어를 더욱 싫어하게 만든다. 울며 겨자 먹기로 공부하고, 시험만 끝나면 잊어버리는 영어공부를 대체 언제까지 반복할 생각인가.
이 책에는 문법, 듣기, 발음, 영어회화, 단어, 독해 등 영어 전반에 걸쳐 유용한 꿀팁들이 가득 들어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스트레스받지 말고 즐겁게 영어를 공부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즐기며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이왕 하는 영어공부 좀 즐겁게 해보자.
만일 당신이 좀 더 즐겁게 영어공부를 하고 싶다면, 영어를 왜 공부하는지 곰곰이 생각해보고 자신만의 목표를 설정하고 싶다면, 영어공부는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헤매고 있다면, 이 책은 그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이 길만이 정답은 아니겠지만, 책 속의 조언들이 영어를 공부하려는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그래서 여러분도 이 책으로 즐겁게 영어공부에 매진할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