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군대에서 배웠다
미리보기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군대에서 배웠다

저자
박수왕,정욱진,최재민 공저
출판사
다산라이프
출판일
2011-09-23
등록일
2012-01-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943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군대 2년이 그저 시간 낭비라는 편견을 확실히 깨뜨려주었다.”
군대를 최고로 즐긴 사람들이 전하는 특급 군생활 노하우


대한민국 20대 남성들에게는 가장 큰 고민이자 피할 수 없는 숙명이 있다. 바로 군대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군대에서 보내는 세월을 아까워하며 그 시간을 허송세월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그 사람의 삶은 질적으로 변화한다고 이 책의 저자들은 이야기 한다. 군대의 타성에 젖어 자투리 시간을 그저 흘려보내며 여전히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며 방황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그들에게, 또 입대를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저자들은 2년의 군생활을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지에 대한 조언을 전한다.

이 책에는 책 100권을 독파하고, 비만에서 몸짱으로 거듭나는 등의 소소한 보람에서부터 군대 월급 재테크해 등록금을 마련하고, 사법고시 1·2차를 합격하는 극적인 성과에 이르기까지 군생활 동안 뚜렷한 결실을 거둔 사람들의 생생하고 진솔한 이야기가 소개된다. 그리고 더 나아가 그들의 두드러진 공통점을 다섯 가지로 분석한다. 즉 '군대라서 할 수 없는 건 없다고 생각한다', '현실을 아쉬워하기보다 군대에 나를 맞춘다', '선임도 후임도 나의 편으로 만든다', '스스로를 적극적으로 변화시킨다', '계급에 맞는 군생활을 실천한다'가 그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자신의 적성이나 입대 전 목표에 적합한 병과를 택해 군생활을 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담았다. 평소 차에 관심이 많고 운전하기를 좋아해 운전병을 지원해 제대 후 정비에까지 능통한 자동차 전문가가 된 사람이나 제대 후 미국 유학을 계획하고 있던 차에 카투사에 입대하여 그 어느 어학연수 못지않은 성과를 이룬 사람 등 2년을 알차게 보낸 군 선배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 책은 군대에서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천하려는 누군가에게, 스스로를 돌이켜 보고 극적인 전환을 맞이하는 분수령을 마련해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