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그게바로#남자의길150만 SNS 독자를 소환한 개그맨 김재우의 인스타그램개그맨 김재우는 인스타그램에 아내와의 소소한 일상을 올리며, 150만 팔로워를 지닌 인스타그램 스타로 떠올랐다. 그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에는 “웃긴데 감동적”, “이 시대 최고의 사랑꾼”, “웬만한 시트콤보다 웃김”, “현실커플의 달달한 일상” 등의 댓글과 수백 만 개의 ‘좋아요’가 달릴 정도이고, 소소한 게시물도 기사화될 정도로 이슈가 되고 있다. 그가 올린 게시물들을 보고 긍정적인 기운을 받는 팔로워들이 많다. “익숙해져서 고마움을 느끼지 못했던, 때로는 거추장스럽게 느꼈던 곁에 있는 남편, 아내, 부모님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이런 인스타그램 열풍은 오프라인에서도 이어져 김재우는 수많은 강연에서 ‘내 곁에 있는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어 주는’ 그만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저자소개
분수에 맞게 소박하게, 나 자신과 아내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고 싶다. 좋은 사람인 아내에게 늘 좋은 반려자가 되고 싶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남편이다. 가족은 2인 2묘로 유리, 고양이 드라곤·꽃님이와 함께 생활하며 동물을 좋아한다. 집안 내 포지션은 고양이 군기반장이고 설거지와 분리수거, 고양이 화장실 청소를 담당하고 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이라고 생각하며, 꿈은 5일 이상 설거지 안 하기와 아내를 닮은 딸의 아빠가 되는 것이다.
본인을 닮은 투박하고 진솔한 글에 공감한 150만 명의 팔로워 덕분에 인스타 대통령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책의 인세 전액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아동긴급의료지원기금으로 기부하기로 하였으며, 남자의 사랑의 길을 전파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피드를 올리고 있다.
인스타_ @kumajaewoo
목차
프롤로그_ 늘 그렇듯… #1 내 곁에 와 줘서 고마워요· 분명 난 첫눈에 반했을 거야 · 말할 수 없는 비밀 · 주근깨가 생겨도 괜찮아 · 하루하루가 소중해 · 너와 함께라면 두렵지 않아 · 여전히 예쁜 너 · 나란히 걷는 발, 꼭 잡은 손 · 손 잡기 참 좋은 날이야 · 사랑에 빠지다 · 네 생각이 났어 · 너만 보면 웃음이 나 · 바로 너, 네가 있으니까 · 꽃이 좋다, 네가 좋다 · 가장 행복한 우리의 시간 · 사랑한다면, 사랑한다고 말하세요 · 서로의 첫 번째 · 사랑할 수밖에 없는 사람 · 저녁 있는 삶 · 내가 너의 우산이 되어 줄게 · 당신은 나의 친구이자 전우 · 미소가 닮아간다 · 내 친구, 사유리 · 오빠의 껌딱지 · 좋은 사람이 되어 줄게요 #2 사랑하는 우리 가족·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 엄마라는 예쁜 이름 · 우리의 워너비 커플 · 가족 가족 · 가족이 되어 가는 우리 · 아내가 내복을 샀어요 · 우리 집 대장 곰 #3 드라곤과 꽃님이· 나의 작은 고양이 · 냥무룩 · 나도 좀 좋아해 줘 · 길용이와 꽃님이 · 서로가 점점 닮아가 · 개껌만으론 채울 수 없는 슬픔 · 염소가 아니랍니다 · 늘 기다려 줘서 고마워 · 사랑둥이들 · 작고 따뜻한 꽃송이 #4 신혼, 새로운 시작· 유리 사용 설명서 · 이제 뽀뽀하고 화해해 · 나만의 이쁜이 · 그렇게 닮아가는 우리 · 물끄러미 바라봐 주네요 · 우리를 닮은 아이 · 나 이제 좀 강해지려고 해요 · 우리, 늘 건강하자 · 우리 아직 말랑말랑해요… · 남편의 외조로 성공한 덕후 · 마음은 부드러워요 · 솔직히 말해 봐요 · ‘심쿵’ 했어요… · 특별한 사람과 함께 하는 산책길 · 오늘, 웨딩드레스를 입었어요… · 여보… 웃지 마. 나 지금 조금 화나… · 사실은 멋있어! · 꽁냥꽁냥 텔레파시 · 좋아하는 것이 같습니다 #5 꽁냥꽁냥 선물 같은 나날들· 좋은 걸 보면 늘 네가 생각 나 · 잘 다녀왔어요 · 고마워요, 내 사람 · 여행지에서 만난 귀여운 냥이 · 차곡차곡 추억놀이 · 아내를 꼭 닮은 아기 백구 · 나의 베프를 소개합니다 · 주말, 집안일은 스스로 · 오늘은 마음만 받을게 · 아내와 어벤저스 · 괜찮다, 괜찮다, 다 괜찮다… · 넌, 늘 정확해 · 이제는 수란이에요… · 비빔국수에서 향기가 나요 · 그게 바로 주부 9단의 길 · 주말엔 내가 요리사 · 너에게 좋은 말만 하고 싶어 · 언젠가 우리 곁으로도 오겠죠 #5 찬란하고 노오란 카레 로드· 카레 로드의 서막 · 카레의 마에스트로 · 끝없는 싸움 · 외식으로 가는 길 · 나는 카레를 좋아합니다 · 까다로운 입맛 · 카레 탈출기 · 그게 바로 외식의 길 · 강황 재배 소작농 우당쇠와 마님 · 카레 도서관 · 내 사람들, 그리고 여행 · 다 좋아, 음식 빼고… · 나를 찾는 여행 · 출발 강황 원정대 · 행복한 집들이 · 답정카의 길 · 남편의 건강을 책임지는, 아내의 길 · 팬티의 길 · 머나먼 요리의 길 · 카레이써 · 강황빛 인생 #6 늘 곁에 있어 줘서 고마워요· 함께만 있어 준다면 · 열 발 멀어질 뻔했어요 · 예쁜 말만 하고 살아요 · 우리 집이라고 쓰고, 편안한 안식처라 읽어요 · 알콩달콩 일상 · 잠자는 숲속의 테러리스트 · 진심은 그게 아니에요 · 시간을 달리는 아내의 길 · 흰곰과 불곰 · 웃어 줬더니 2부 시작 · 내 이름을 자주 불러 주세요 · 그레이보다는 아이보리… · 김 병장님, 전 여기까지입니다 · 이치! 니! 산! · 잠들 때까지 안아 주기 · 부부 언어 유형별 풀이 · 누군가 나를 기다리는, 집 · 파라오 · 봉주르 봉봉 · 추억 하나 · 웃음을 주는 일 · 여보~ 어디세요? · 소파에 앉아 · 나를 더 좋아하게 됐어 · 아일랜드 · 서로가 버팀목이 되던 그날의 기억 · 늘 그렇듯, 네가 좋으면 나도 좋아 #그 남자 재우, 그 여자 유리의 또 다른 이야기초콜릿 드실래요? 에필로그_ 네가 좋으면 나도 좋아 부록_ 그녀의 레시피· 재우 사랑 카레 · 남미 친구의 히든 레시피, 과카몰리 · 카레의 단짝, 오이 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