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일러스트 소극장
위대한 작가의 최고 걸작을 나만의 소극장에서!
셰익스피어를 만나는 새로운 방법의 탄생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 이름이 너무도 유명한 나머지 사람들은 이 작가와 작품에 대해서 잘 안다고 여긴다. 하지만 정작 그의 작품에 조예가 깊은 사람은 거의 없다. 「로미오와 줄리엣」 「햄릿」 같은 베스트셀러 말고 다른 작품의 줄거리를 파악하고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는가.
『셰익스피어 일러스트 소극장』은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만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요약해 익살스러운 일러스트로 그려낸 이 책 한 권이면 이제 누구나 위대한 작가의 최고 걸작에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우선 셰익스피어의 37편 희곡 작품 중에서 역사극과 비극, 희극 대표작 17편을 골고루 가려냈다. 누구나 다 아는 작품들은 물론이고, 익히 들어왔지만 자세히는 모르는 「맥베스」 「오셀로」 「리어왕」, 언젠가 줄거리는 들어봤음직한 「한여름 밤의 꿈」 「말괄량이 길들이기」, 그저 생소한 「리처드 2세」 「헛소동」까지.
작품에 들어가기에 앞서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활동 당시 영국의 시대 배경, 연극과 배우, 그들의 무대의상이나 제스처에 대한 설명을 배치해 작품들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작품별로 집필 배경, 숨은 이야기, 인용구 등 작품 정보를 한 페이지로 간결하게 정리한 다음, 재기발랄한 일러스트로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줄거리를 보여준다. 간단하고 짧은 문장들에 생기 넘치는 표정과 동작이 더해지자 인물들이 살아서 움직이기 시작한다. 작품 한 편 한 편이 소극장 무대에서 진행되는 공연처럼, 생생하고 유머러스하게 펼쳐진다.
희곡이라는 익숙하지 않은 장르와 그 방대한 분량 때문에 도전하지 못한 셰익스피어 초심자나 문학 작품을 막 배우기 시작한 학생을 위한 가장 재미있는 입문서를 원한다면 바로 이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