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단독] 나는 자유
- 저자
- 리처드 바크 저/공보경 역
- 출판사
- (주)문학수첩
- 출판일
- 2025-06-10
- 등록일
- 2025-08-1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91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세계적인 소설가와 작은 수상비행기의
바다와 하늘을 잇는 5,000킬로미터 비행일지
갈매기 조나단 리빙스턴의 이야기를 통해, 기계적이고 획일적인 삶이 아닌 자아실현과 이상을 좇는 삶을 노래한 소설 《갈매기의 꿈》의 대작가 리처드 바크의 에세이 《나는 자유》(원제 Travels with Puff: A Gentle Game of Life and Death)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작가가 직접 ‘퍼프’라고 이름 지은 수상 경비행기를 타고 플로리다주에서 워싱턴주까지 5,000킬로미터 넘는 여정을 담아낸 여행기이다. 플로리다 격납고에서의 첫 만남부터 음주운전하듯 비틀거리는 이륙과 우당탕탕 착륙을 거쳐 최고의 여행 동반자로 거듭나게 해준 나이 든 작가와 작은 비행기의 우정은 물론, 바다와 대륙을 가로지르는 동안 작가가 던지는 유머와 지혜와 통찰은 삶이라는 하늘을 가로지르는 우리에게 용기와 위로를 건넨다. 120컷에 달하는 넘는 생생한 사진도 작가와 함께 비행기를 타고 대륙을 횡단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저자소개
1936년 미국 일리노이 주에서 태어났다. 롱비치 주립 대학에서 퇴학당한 뒤 공군에 입대해 비행기 조종사가 되었다. 상업 비행기 조종사로 일하면서 3천 시간 이상 비행을 했으며, 자유기고가로 활동하며 비행 잡지에 몇 편의 글을 썼다. 해변을 거닐다가 공중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에 이끌려 집으로 돌아와 곧바로 쓰기 시작한 작품이 『갈매기의 꿈』이다. 『갈매기의 꿈』은 열여덟 군데의 출판사로부터 출간을 거절당한 뒤 1970년 뉴욕 맥밀란 출판사에서 초판이 정식 출간되었다. 『갈매기의 꿈』은 1975년 정식으로 출간되어 5년 만에 700만 부가 판매되었으며, 전세계 언어로 번역되었다. 불후의 명작이 된 이 작품은 미국 문학사상 최고의 베스트셀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보다 더 널리 읽히고 있다. 이 책은 의존보다는 자유를 선택하는 삶의 가치를 일깨워 준다. 또한 나날이 새로워지려는 노력을 통해 인간은 누구나 위대한 가능성을 내면에 간직하고 있다는 깨달음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발표된 지 40년이 지났지만 그의 책은 여전히 수많은 독자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주고 있다. 그가 작품에서 일관되게 보여주고 있는 삶의 숭고한 목적을 찾으려는 끊임없는 노력과 인간이 가진 무한한 힘에 대한 사랑은 전 세계 독자뿐만 아니라 수많은 작가에게도 엄청난 영향을 주고 있다. 바로 그 이유로 리처드 바크는 작가가 사랑하는 작가로 여겨진다. 그외에도 그의 많은 작품들 『영원을 건너는 다리(The Brideg across Forever)』, 『환상(Illusions)』, 『소울메이트』, 『하나(One)』, 『꿈꾸는 마리아』『기계공 시모다』 등은 인간의 마음과 물질, 영혼에 대해 전통적인 생각과는 다른 해석을 보여줌으로써 우리 자신 안에 그리고 우리 세계 안에 무엇이 존재하며 그 너머에는 무엇이 있는지 생각하게 한다. 또한 그가 여전히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귀한 탐험에 천착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 외에도 페렛 시리즈인 『천국을 나는 비행기』, 『폭풍 속의 구조』, 『희망을 노래하는 시인』, 『언덕 위의 푸른 목장』, 『마지막 전쟁』 등이 있다.
목차
당신이 못 믿겠다면
1. 만남
2. 광고
3. 막연한 생각을 현실화하기까지
4. 학습 곡선
5. 드디어 단독 비행
6. 나흘째, 휴식
7. 오늘은 바람이 분다
8. 나쁜 소식?
9. 비밀
10. 거친 물결에 착륙하고 다시없을 폭풍우에 대비하며
11. 다른 가족들
12. 퍼프를 위한 여행 1부
13. 퍼프를 위한 여행 2부
14. 내일을 생각하며
15. 다시 말씀해 주시죠, 캡틴 치킨
16. 다시 날자!
17. 루틴 비행
18. 세브링
19. 기술적인 문제
20. 진실의 힘
21. 모래, 바다 그리고 하늘
22. 퍼프와 회장
23. 뇌우를 향해 웃으며
24. 최고의 계획
25. 고요한 날
26. 다음 날
27. 활상()의 날
28. 캣 할머니
29. 첫날 그리고 스플래시 인
30. 일출을 기다리며
31. 비행하기 최고로 좋은 날?
32. 폭풍우와 상어가 나오는 우리의 여행 이야기
33. 루이지애나주의 어느 고요한 날
34. 시원한 날
35. 두려워도 날자
36. 아침에
37. 우리를 지켜주는 존재
38. 결단
39. 정비하는 날의 깜짝 방문
40. 물속의 칼 그리고 비행
41. 예지
42. 큰물 탐험
43. 넓은 모래사장을 탐험하며
44. 이륙 그리고 자유
45. 160킬로미터를 날아서
46. 말과 행동
47. 연안 비행
48. 수리할까 아니면 그냥 갈까?
49. 미지의 세계에서 자신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