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골목에는 늘 바람이 분다
- 저자
- 강순조 저
- 출판사
- 지식과감성#
- 출판일
- 2025-03-29
- 등록일
- 2025-08-19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5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골목은 시대를 달리하며 우리의 삶을 보듬어 왔습니다. 자그마한 씨앗이 하나둘 모여들어 수풀을 형성하듯, 고만고만한 이들이 그럼에도 살아 보자고 어쩌다가 생긴 골목. 그 좁은 골목에 있던 작은 집, 단칸방조차 적다고 할 수 없는 가족이, 결코 작다고 할 수 없는 사랑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문 밖 좁다란 길에는 수많은 아이들이, 작고 어린 그 가슴에는 부푼 꿈과 희망이 있었습니다. 이 책은 그러한 좁은 골목의 다양한 삶을, 수많은 사연을, 많은 세월이 흘렀어도 여전히 다가오는 그 울림을 수필, 시, 소설 형식으로 서사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골목에서 나고 자라 지금은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은 어린 시절을 골목에서 보냈기 때문인지 세월이 많이 흘러 주름이, 흰머리가 늘어 가지만, 그리고 그 골목도 재개발로 오래전에 사라졌지만, 그 골목이 가끔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제 삶의 한 부분이기에 그 골목을 무의식적으로 제가 아련하게 찾아가기도 하고, 그 골목이 연민으로 저에게 찾아오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마음 저변에 스며 있는 감상이 이러하게 일 때면 글을 쓰기도 하는데, 그 영향으로 쓴 책이 『감성 X』, 『메시지 X』, 『전지적 규리시점 영어동사』, 『본능 X』, 『원시에서 길을 찾다』입니다.
목차
골목으로 들어가며, 되돌아가며굽이굽이바람은 그냥 불지 않는다공기놀이봄내리 김쌈아빠 뒷담화가족그 골목, 그 봄나 하나 태어났을 뿐인데나는 0.0000000001429가 아닌내 MBTI는담쟁이의 외침, 다짐나만의 꿈이 있다바닷가에서왜가리의 기다림그림이 궁금해나는 마늘이 싫은데달빛선인장비 오는 날 운동장 풍경시험 본 날에숙제하기 싫은데무지개 안에 있는 나국수 먹는 풍경나는 나를 칭찬해보인다요즘 도서관시장은 골목이다평범한 날에누군가는그네도 시소도 없는 놀이터가 있다5학년 6반에 있던 평강공주는 지금 어디에가을한 방울이 바다가 되려면낙엽은 자유다연탄인 나, 난 억울하다한 쌍의 검둥오리그 골목, 그 겨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