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명화를 그린 팔레트
미리보기

명화를 그린 팔레트

저자
이진희 저
출판사
제이앤제이제이(J&jj)
출판일
2024-10-07
등록일
2024-12-19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4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화가들의 팔레트에서 시작된 색 이야기
‘마음의 붓질, 감정의 덧칠’

명화 속 색채의 다양한 의미와 팔레트에서 시작된 화가의 감정을 느껴본다. 우리는 그림을 보며 관념적인 색을 인식하기도 하고 개인의 경험이나 내면 상태에 따라 색을 느끼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흰색은 평화와 순수함을, 회색은 차분함과 불확실성을, 검정은 어두움과 절제를 상징한다. 빨강은 식욕과 열정을, 노랑은 명랑하고 밝음을, 주황은 에너지와 풍요를, 초록은 자연과 치유를, 파랑은 신뢰와 우울을, 갈색은 견고함과 낡음을, 금색은 부귀와 불변을, 보라는 신비와 고귀함을, 분홍은 달콤함과 애정을 나타낸다. 이처럼 색의 심리적, 감정적 의미를 깊이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독자들은 예술 작품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다. 또한, 명화를 구성하는 색들을 추출하여 만든 팔레트를 보고 감정에 영향을 주는 색의 계열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장에서 다루고 있는 12가지 색채는 그 색을 대표하는 명화들과 함께 소개되며, 예술가들의 의도와 감정이, 때로는 인생이 어떻게 색상에 투영되었는지를 알게 해준다. 이를 통해 색의 세계 속에서 그림의 무한한 아름다움과 다층적인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단순히 미술에 대한 이해를 넘어, 색이 우리의 감정에 미치는 영향을 풀어내며, 독자들이 자신의 감정 세계를 새롭게 조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색채의 의미와 화가의 개인적 배경, 시대적 맥락 속에서 그 색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탐구한다. 이 책은 미술 애호가뿐만 아니라, 색과 감정의 연결 고리를 찾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