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버스 생활자 시점 - 일상에서 사람을 만나고 삶을 배운 순간들

버스 생활자 시점 - 일상에서 사람을 만나고 삶을 배운 순간들

저자
양윤희
출판사
미다스북스
출판일
2024-07-19
등록일
2024-12-23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2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저자가 직접 버스를 타며 겪은 일, 들은 일, 생각한 일을 따듯한 문장으로 고스란히 담은 에세이이다. 19년 차 초등 교사인 저자는 버스를 타고 오가는 길에서 모르고 지나쳐 온 삶의 틈을 버스 안에서 발견한다.







골치 아픈 일상의 문제를 궁리하며 버스 창밖을 내다보기도 하고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의 소곤거리는 대화에 귀를 기울인다. 그러면서 점점 저자는 버스 애호가가 되어 간다.







지극히 사소한 버스 안 일상을 저자는 남들과 조금은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다. 익숙함에 흘려보냈던 보물과 같은 시간을 놓치지 않는다. 이를 통해 하루를 위로받기도, 반성하기도 한다, 저자는 독자들이 이와 같은 시각으로 평범한 일상에서 자신을 위로해 줄 삶의 보물을 찾길 소망한다.







매일 똑같은 출퇴근 버스 안을 기대감으로 가득 채우고 싶다면, 『버스 생활자 시점』과 함께 버스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







버스를 타고




오가는 길







세상 사람들의




모습을 관찰한다.







매일 버스 안에서




삶을 찾고 꿈을 꾼다.







버스 안에서 삶을 배운다는 말은 다소 이해하기 힘든 말로 들릴 수 있다. 하지만 저자는 분명 버스를 타고 오가는 길에서 삶을 배웠다.







출퇴근하는 버스 안에서 저자는 문득 내 삶, 내 꿈에 관해 깊이 고민한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 ‘나는 어떤 일을 해야 할까?’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질문을 던졌다.







오랜 고민의 해답을 익숙함에 잊고 있던 버스 안팎의 풍경에서 찾았다. 차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나 서로 다른 승객들의 모습에서 저자는 삶을 배운다. 오랜 고민의 해답은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담겼다.







익숙한 삶과 풍경에 가슴 속 깊이 묻어 놓고 잊었던 꿈과 삶을 찾아보고 싶다면 『버스 생활자 시점』을 읽길 추천한다. 매일 똑같았던 창밖 풍경이, 낯선 승객들이 나에게 보내고 있던 메시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