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유대인의 하루는 저녁 6시에 시작된다 - 1초도 후회 없는 시간을 보내는 유대인의 7가지 시간 관리 철학

유대인의 하루는 저녁 6시에 시작된다 - 1초도 후회 없는 시간을 보내는 유대인의 7가지 시간 관리 철학

저자
오인환
출판사
라이스메이커
출판일
2022-04-28
등록일
2022-11-24
파일포맷
COMIC
파일크기
1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똑똑하게 게으른 시간 관리가 가장 부지런한 하루를 만든다”


일상의 속도와 휴식의 조화를 통해 완벽한 삶을 만드는 지혜


2009년 영국 런던정경대 가나자와 사토시(Satoshi Kanazawa) 교수팀은 ‘왜 저녁형 인간이 더 영리한가’라는 논문을 발표했다. 2만 745명의 미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들의 수면 패턴과 IQ의 연관성을 분석한 결과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집단의 IQ가 더 높게 나왔다고 한다. 스페인 마드리드대학의 심리학과 연구 결과에서도 저녁형 인간이 높은 창의력을 발휘하고 귀납추리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면에서 뛰어나다고 보고했다.


한편 오늘날 전 세계를 이끌고 있는 유대인들은 아침형 인간과 저녁형 인간의 장점을 잘 섞어 자신들만의 문화로 융합시켰다. 저녁이면 가정에서 모두 모여 하루를 정리하고 다음 날을 준비하는 일과를 철저히 지켰다. 주로 저녁 식사 자리에서 함께 모여 다양한 이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다음 날에 대한 계획을 함께 세워 시간을 능동적으로 활용한다. 매일 아침 무방비한 상태에서 눈을 뜨고 하루를 맞이하는 이들과 철저한 시간 관리와 계획을 통해 하루를 맞이하는 이들의 차이는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유대인들이 가진 현명한 시간 개념이 그들을 다른 민족과 다른 특성으로 길러낸 것이다.





“단순하지만 단단한 하루가 완벽한 삶을 만든다”


1초도 후회 없는 시간을 보내는 유대인의 7가지 시간 관리 철학


유대인은 자신이 가장 활동하기 좋은 시간을 하루의 시작으로 정하는가 하면, 하루 15분의 일과라도 반드시 의식처럼 지킬 것을 강조했다. 또한 그들의 교육법에는 베드타임 스토리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아이는 부모와 함께 그림책을 보면서 상상력을 키우고 부모는 매일 밤 아이와 함께 침대에 누워 하루 종일 나누지 못한 많은 이야기를 하는 기회로 삼는다. 단, 15분이면 충분하다. 하지만 그 짧은 시간도 1년을 유지하면 5,745분, 대략 20일이나 된다. 하루 종일 학업과 야근에 치여 같은 집 안에서도 서로 얼굴을 마주할 수 없는 우리의 가정에서는 보기 힘든 소중한 시간이다.


저자는 이러한 예시들을 중심으로 유대인들이 인생의 철학으로 삼은 시간에 대한 메시지들을 7가지 키워드로 정리한다. 하루, 조기 교육, 약속과 신용, 가치와 목적, 행동 관리, 우선순위, 휴식이 그것이다. 더불어 연초마다 1년의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시간 관리의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수년간 기록해오고 있는 아날로그 스케줄러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케줄러의 적절한 활용을 통해 하루의 시간을, 일주일의 시간을, 1년의 시간을 낭비 없이 보내는 법을 알려준다.





“미래의 시간을 계획하는 습관을 이기는 사람은 없다”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 시간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생존의 전략


저자는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상대성이론을 만든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전 세계에 많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빌 게이츠 등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유대인들의 이야기는 물론, 시간 관리에 관한 새로운 접근법, 독서 근육을 키우는 법, 일정 관리 노하우, 불렛 저널 활용법, 인생 목표의 우선순위 설정법 등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시간 관리 노하우들을 소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저자 스스로 일상에서 적용하고 있는 방법들이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또한 번아웃을 겪을 만큼 각박한 삶을 살면서도 온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많은 이들에게 필요한 휴식의 의학적 가치와 함께 명상과 호흡에 대한 노하우도 전하고 있다. 저자는 사용자가 아무런 작업을 하고 있지 않아도 컴퓨터의 바탕 화면 너머 백그라운드에서 끊임없이 연산 작용이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꼭 우리의 무의식과 닮아 있다고 말한다. 자신도 인지하지 못한 무의식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시끄럽고 부정적인 생각을 멈추고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더 나은 하루를 보낼 수 있다. 그를 통해 자신이 무엇을, 왜 이루고자 하는지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스스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