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계명문학교, 1% 인재들의 공부법

세계명문학교, 1% 인재들의 공부법

저자
최효찬
출판사
예담프렌드
출판일
2009-12-11
등록일
2008-08-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명문 보딩스쿨을 거쳐 아이비리그를 졸업한 이들이 ‘새로운 주류’로 부상
독특한 인성교육 시스템이야말로 핵심 인재를 만들어내는 열쇠

조기유학으로 인해 사회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현실을 감안한다면, 자연 속에서 엄격한 규율 아래 기숙사 생활을 하는 ‘보딩스쿨’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자녀가 보딩스쿨에 다닐 경우 어머니가 아이를 따라가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으며, 기숙사의 단체생활을 통해 체계적인 인성교육도 받을 수 있다. 한국의 부모들은 아이비리그로 가는 중간 기착지로 명문 보딩스쿨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세계화가 화두인 지금, 한국에 국한된 학연은 더 이상 큰 이점이 없다.
명문 보딩스쿨을 거쳐 아이비리그 대학을 졸업한 이들이 ‘새로운 주류’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도 명문 보딩스쿨 출신의 유명인사들이 많이 있다. -7막 7장-의 저자이자 현 국회위원인 홍정욱 씨는 미국 명문 보딩스쿨인 초우트 로즈메리 홀 출신이다. 미국 금융계에서 가장 성공한 한국인으로 꼽히는 김도우 메릴린치 공동대표도 앤도버를 졸업했고, 그 밖에 한상원 모건스탠리 한국 부지사장, 국제 컨설팅기업 엑스뮤러스의 국진 대표 역시 필립스 엑시터에서 수학했다.
조기유학의 성패는 명문학교에 진학하느냐의 여부가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조기유학을 보낼 경우 곧바로 명문학교에 입학하는 것이 힘들다면 ESL 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학교에 진학해 6개월이나 1년 정도 영어 수업에 대한 적응 기간을 거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그러나 성공적인 유학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의 열정과 의지가 확고해야 한다. 부모의 열정이나 도피의 방편으로 유학을 간다면, 학생 스스로 비전을 구축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외국 커뮤니티에 융화되는 것도 중요하다고 현지 유학생들은 말한다.
명문 보딩스쿨들은 저마다 독특한 교육 시스템으로 세계를 이끌 이른바 ‘1 인재’를 키우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조기유학을 통해 자녀를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핵심 인재로 키우고자 하는 학부모들에게 이 책은 더없이 유익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세계 명문학교에서 배우는 1 인재의 비결
1. 토론과 발표에 적극적으로 임하라 ―필립스 엑시터 아카데미
2. 운동은 필수, 스포츠를 통해 협동심을 키워라 ―로렌스빌 스쿨
3. ‘이기적인 영재’보다 ‘노력하는 둔재’가 되어라 ―트리니티 폴링 스쿨
4. 남을 배려하는 ‘인성 엘리트’가 되어라 ―세븐옥스 스쿨
5. ‘방과후 활동’을 공부만큼 중시하라 ―톤브리지 스쿨
6. ‘최고’라는 자부심을 갖되 ‘속물’은 되지 마라 ―차터하우스 스쿨
7. 자신만의 숨은 재능을 찾아 가꿔라 ―트리니티 칼리지 스쿨
8. 대자연 속에서 자신을 단련하며 리더십을 키워라 ―애플비 칼리지
9. ‘다함께 최고’가 되도록 서로 응원하라 ―세인트 마가렛 앵글리칸 걸스 스쿨
10. 드넓은 세계를 무대로 꿈을 키워라 ―우드스탁 스쿨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