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신이 인간을 사랑했다면 왜 고통과 불행을 주었는가?
신은 왜 악인을 만들었는가?
지구의 종말은 오는가?
만약, 당신에게 신을 만날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신은 어떤 질문을 할 것인가?
인생의 고통, 선과 악, 신의 존재에 이르기까지 누구도 쉽게 답을 내릴 수 없었지만, 누구나 알고 싶어 하는 인생의 근원에 대한 24개의 잊혀졌던 질문!
오래된 체증을 풀어줄, 독특하면서도 명쾌한 해답이 이제 밝혀진다.
언젠가 삼성의 창업주인 고 이병철 회장이 타계하기 전에 남겼다는 인생에 관한 절실한 질문 24개가 공개되었다. 그 질문은 유신론자이든, 무신론자이든 혼란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인생의 근원적인 의문을 나타내는 것이었다. 이것이 자신의 물음이자, 자신의 존재에 대한 근원을 찾는 이들, 나아가 모든 이들의 물음이라고 느낀 저자는 자신의 영적 스승님께 질문을 하기 시작한다. 10여 년의 오랜 명상의 과정에서 만난 영적 스승과 저자의 문답에서, 삶의 근원적인 의문을 한 번에 꿰뚫는 명쾌한 답이 이제 밝혀진다.
인간의 영혼의 진화라는 키워드로 일관되게 풀이되는 답변들이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 신에게 묻다 1 -
신(하느님)의 존재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신은 왜 자신의 존재를 똑똑히 드러내 보이지 않는 가?
▶ 신에게 묻다 2 -
신은 우주만물의 창조주라는데 무엇으로 증명할 수 있는가?
▶ 신에게 묻다 3 -
생물학자들은 인간도 오랜 진화과정의 산물이라고 하는데, 신의 인간창조와 어떻게 다른가? 인간 이나 생물도 진화의 산물 아닌가?
▶ 신에게 묻다 4 -
언젠가 생명의 합성, 무병장수의 시대도 가능할 것 같다. 이처럼 과학이 끝없이 발달하면 신의 존 재도 부인되는 것이 아닌가?
▶ 신에게 묻다 5 -
신은 인간을 사랑했다면, 왜 고통과 불행과 죽음을 주었는가?
▶ 신에게 묻다 6 -
신은 왜 악인을 만들었는가? 예 : 히틀러나 스탈린, 또는 갖가지 흉악범
▶ 신에게 묻다 7 -
예수는 우리의 죄를 대신 속죄하기 위해 죽었다는데, 우리의 죄란 무엇인가? 왜 우리로 하여금 죄 를 짓게 내버려 두었는가?
▶ 신에게 묻다 8 -
성경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그것이 하느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 신에게 묻다 9 -
종교란 무엇인가? 왜 인간에게 필요한가?
▶ 신에게 묻다 10 -
영혼이란 무엇인가?
▶ 신에게 묻다 11 -
종교의 종류와 특징은 무엇인가? 예 : 기독교(천주교, 개신교), 유태교, 불교, 회교(마호메트교), 유 교, 도교
▶ 신에게 묻다 12 -
천주교를 믿지 않고는 천국에 갈 수 없는가? 무종교인, 무신론자, 타종교인들 중에도 착한 사람이 많은데, 이들은 죽어서 어디로 가는가?
▶ 신에게 묻다 13 -
종교의 목적은 모두 착하게 사는 것인데, 왜 천주교만 제일이고, 다른 종교는 이단시하나?
▶ 신에게 묻다 14 -
인간이 죽은 후에 영혼은 죽지 않고 천국이나 지옥으로 간다는 것을 어떻게 믿을 수 있나?
▶ 신에게 묻다 15 -
신앙이 없어도 부귀를 누리고 악인 중에도 부귀와 안락을 누리는 사람이 많은데, 신의 교훈은 무 엇인가?
▶ 신에게 묻다 16 -
성경에 부자가 천국에 가는 것을 약대(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에 비유했는데, 부자는 악인 이란 말인가?
▶ 신에게 묻다 17 -
이태리 같은 나라는 국민의9%가 천주교도인데, 사회혼란과 범죄가 왜 그리 많으며 세계의 모범국 이 되지 못하는가?
▶ 신에게 묻다 18 -
신앙인은 때때로 광인처럼 되는데, 공산당원이 공산주의에 미치는 것과 어떻게 다른가?
▶ 신에게 묻다 19 -
천주교와 공산주의는 상극이라고 하는데, 천주교도가 많은 나라들이 왜 공산국이 되었나? 예 : 폴 란드 등 동구제국, 니카라과 등
▶ 신에게 묻다 20 -
우리나라는 두 집 건너 교회가 있고, 신자도 많은데 사회범죄와 시련이 왜 그리 많은가?
▶ 신에게 묻다 21 -
로마교황의 결정엔 잘못이 없다는데, 그도 사람인데 어떻게 그런 독선이 가능한가?
▶ 신에게 묻다 22 -
신부는 어떤 사람인가? 왜 독신인가? 수녀는 어떤 사람인가? 왜 독신인가?
▶ 신에게 묻다 23 -
천주교의 어떤 단체는 기업주를 착취자로, 근로자를 착취당하는 자로 단정, 기업의 분열과 파괴를 조장하는데 자본주의 체제와 미덕을 부인하는 것인가?
▶ 신에게 묻다 24 -
지구의 종말은 오는가?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