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마존의 눈물 외전

아마존의 눈물 외전

저자
김진만,김현철 글 사진
출판사
MBC프로덕션
출판일
2011-11-02
등록일
2012-01-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북극의 눈물’에 이어 ‘눈물 시리즈’ 중 두 번째로 제작된 ‘아마존의 눈물’은 다큐 사상 최초로 시청률 20%대를 넘기며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원주민들의 순수함과 혹독한 밀림에서의 삶, 아름다운 생태를 보여줌과 동시 불타고 있는, 파괴되어 가는 아마존을 함께 조명하면서 시청자들로 하여금 문명의 발달로 이름지어진 그 무엇과 순수한 인간향 사이의 갈등을 느끼게 하였다.

이 책은 다큐멘터리로 다 보여주지 못한 제작진의 에피소드들과 아마존의‘날 것’그대로의 생생함을 보여준다. 파괴되어 가는 아마존의 현실과 문명의 침투로 역시 파괴되어 원주민의 삶, 끊임없이 생명의 위협에 시달리는 아마존의 생명체들, 그것이 나무늘보 슬로스이든, 아마존에만 산다는 돌고래 보뚜 등을 독자들을 책을 통해 더욱 생생히 만난다.

특히 제작진에게 감동을 줬고 꺼져가는 희망을 되살렸던 조에 족의 삶을 통해 보여지는 인간의 희망은 한편으론 경이롭게까지 느껴진다. 눈은 맑았고 그들의 심성 역시 너무나 순수했다고 기록하는 제작진은 '하지만, 그뿐이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조에 족에게서 인간의 희망을 보긴 했지만 그 희망을 어떻게 되살릴 것인지, 그리고 문명의 발전과 환경의 관계는 어떻게 만들어나갈 것인지에 대해 진지한 시사점을 남기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