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행복한 인생의 세 가지 조건

행복한 인생의 세 가지 조건

저자
오츠 슈이치 저/박선영 역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1-10-28
등록일
2012-01-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삶의 끝에서 행복을 깨닫다!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 오츠 슈이치 박사의 행복론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를 쓴 호스피스 전문의 오츠 슈이치 박사는 1000여 명의 환자를 간호하면서 후회 없는 죽음을 맞이하는 사람들에게 세 가지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것은 행복한 인생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건과도 같다. 이 세 가지 조건에 얼마나 가깝게 살았느냐에 따라 마지막을 맞는 사람들의 모습도 판이하게 달랐다.

객관적으로 보면 행복한 삶을 살았다고 할 수 있는 사람이 “나는 세상에서 가장 불행하다”고 한탄하고, 그렇지 못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이 “나는 행복했다”고 미소 짓는 것이다. 무엇이 그들의 마지막을 이토록 달리 만들었을까? 어떻게 하면 후회 없는 일생을 보낼 수 있는 것일까? 인생 궁극의 도착점이라고 할 수 있는 죽음을 앞둔 환자의 에피소드와 함께 이런 의문으로부터 인생을 다시 한 번 반추해보고 시작해 보길 바란다. 이제 책의 첫 장을 열며 행복한 인생을 위해 갖추어야 할 세 가지 메시지를 마음에 담아보자.

우리가 그토록 손에 쥐고 싶어 하는 행복을 얻기 위해 저자는 첫째로 아무리 채워도 가득 차지 않았던 욕망의 크기를 반만 벗어버리라고 말한다. 그리고 둘째로 마치 오늘이 남은 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사랑을 고백하고, 용서하지 못하고 갈등하던 마음을 풀어내 사람들과의 관계를 아름답게 수놓기를 바라고 있다. 마지막 ?셋째로 자신의 현실을 담담히 받아들이라고 말한다. 그것이 예상치 못한 고난이거나 죽음일지라도 발버둥 치며 온갖 원망을 쏟아내는 것보다 차분히 준비하고 다가올 현실을 직시하는 것이 후회 없이 아름다운 모습이라고 말이다. 그것이 우리가 진정 행복해지는 첫 걸음이라고 말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