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걱정에만 올인하는 여자들의 잘못된 믿음

걱정에만 올인하는 여자들의 잘못된 믿음

저자
홀리 해즐렛 스티븐스 저/송연석 역
출판사
팬덤북스
출판일
2011-09-16
등록일
2012-01-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90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걱정을 위한 걱정' 때문에 우리 인생이 고달파야 할 필요는 없다.

우리는 알게 모르게 소소한 걱정에서 스스로 감당하기 힘든 걱정까지 껴안은 채 평생을 걱정에 시달리며 살아가고 있다. 그 걱정들이 걱정으로만 끝나면 좋을 텐데, 일이나 대인관계에까지 지장을 준다면 어떨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결을 위한 걱정'보다 '걱정을 위한 걱정' 때문에 걱정에 올인하는 경우가 더 많다. 답이 없는 걱정인 걸 알면서도 그 걱정을 놓지 못하고 걱정의 악순환에 빠지는 것이다. 걱정을 많이 하면 할수록 마치 미래의 일을 해결한 듯한 느낌과 위안을 받기 때문이다. 결국 걱정에 대한 비합리적인 기대가 또 다른 걱정을 생산해 우리로 하여금 걱정에 끌려 다니게 만들고 삶의 균형마저 무너뜨리고 있다.

10여 년 동안 '걱정'을 연구해온 네바다 대학교 심리학 교수인 홀리 해즐렛 스티븐스 박사는 『걱정에만 올인하는 여자들의 잘못된 믿음』을 통해 걱정과 관련된 최신 연구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걱정을 많이 하는 이유, 특히 여성들이 남성보다 걱정을 많이 하는 이유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 따르면 남녀의 몇 가지 차이가 여성들로 하여금 걱정을 더 많이 하게 만드는데 그것은, 첫째 남자 아이와 여자 아이의 양육 방식이 다르다는 점, 둘째 여성이 남성보다 부정적인 감정을 더 강렬히 느낀다는 점, 셋째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에서 남녀가 생물학적인 차이를 보인다는 점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여성들이 더 쉽게 걱정에 노출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하면서 걱정에 끌려 다니는 삶이 되지 않도록 '걱정 분석 → 실생활에서의 걱정 사례 → 걱정에 물들지 않는 방법'의 순서로 걱정을 끌어안은 사람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