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엑스맨] 제임스 맥어보이, [셜록]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
영국 BBC 드라마 원작!
“대단히 즐겁고 독창적이며 무시무시하다.”-[USA 투데이]
“기막히게 멋진 세상이 평범한 현실과 충돌하는 이상한 곳.” -[시애틀 타임스]
“탁월하다. 게이먼은 매력적이고 세밀하며 탐험하기 즐거운 세상을 창조했다.”
-[워싱턴 포스트 북 월드]
[뉴욕 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
NPR 선정 최고의 SF · 판타지소설 100권
2017년 화제의 미드 [아메리칸 갓(American Gods)]의 원작자이자, 전 세계적으로 한 해에만 100만 부 이상이 판매되는 그래픽노블 [샌드맨(Sandman)]의 작가 닐 게이먼의 생애 첫 번째 장편소설 『네버웨어』가 출간되었다. 1996년 영국 BBC에서 TV 시리즈로 방영된 데 이어 같은 해 첫 출간된 『네버웨어』는 2013년 견고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제임스 맥어보이와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의 BBC 라디오 드라마로 각색되었기에 국내 독자들에게도 마냥 낯설지는 않을 것이다.
지난해 에프는 세계 최초로 카네기상과 뉴베리상을 동시에 수상한 판타지소설 『그레이브야드 북』을 출간하며 무한한 상상력으로 장르를 넘나드는 21세기 최고의 포스트모던 작가 닐 게이먼의 이름을 알린 바 있다. 그리고 전례 없는 폭염이 예고된 올여름, 이번에는 뜨거운 햇볕이 닿지 않는 깊숙한 지하 세계 『네버웨어』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저자소개
전세계 판타지 팬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천부적 이야기꾼 닐 게이먼은 휴고상, 네뷸러상, SFX, 브램스토커상, 로커스상 수상작가이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라는 타이틀 외에, 2009년 『그레이브야드 북』으로 '뉴베리상 수상작가'라는 타이틀을 추가하였다. 1960년 영국에서 태어난 그는 현존 10대 포스트모던 작가 중 한 사람으로, 만화와 소설 외에도 시, 영화, 저널리즘, 작사, 희곡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문학 전기 사전'에도 올라 있는 그의 작품은 20개국 이상에서 출간되었다.
만화 『샌드맨』으로 '윌 아이스너 만화산업대상'의 최우수작가상을 아홉 차례나 수상했으며, 이 작품은 만화로는 최초로 세계환상문학상(단편 부문)을 수상했다. BBC 방송의 6부작 TV 판타지를 책으로 펴낸 『네버웨어』는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로커스]를 포함한 여러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다. 역시 베스트셀러인 『스타더스트』는 [퍼블리셔스 위클리]에 의해 그해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신화환상문학상을 수상했다. 『미국의 신들』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는 동시에 휴고 상, 네뷸러 상, SFX상, 브램 스토커 상, 로커스 상을 받았으며, 역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로로 선정된『코랄린』은 휴고 상과 프릭스 탬탬 상 후보에 오르고 엘리자베스버/워잘라 상, BSFA상, 브램스토커 상을 석권했다.
2009년 뉴베리상 수상에 이어 2009 휴고상 후보에도 오른 『그레이브야드 북』은 35주 이상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작품으로, 『뱀파이어와의 인터뷰』『크라잉게임』의 닐 조던 감독이 영화로 제작할 예정이다. 그 외에 우리나라에 출간된 그의 작품으로는 『멋진 징조들』『코랄린』『원더 월드 그린북』『스타더스트』 『베오울프』 등이 있으며, 『베오울프』는 로버트 제메키스 감독에 의해 동명의 영화로 제작되었다. 닐 게이먼의 공식 홈페이지인 www.neilgaiman.com 은 매달1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고 있으며, 그가 인터넷에 올린 글은 매일 수천 명의 블로그 독자들이 퍼가고 있다. 영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닐 게이먼은 현재 미네소타 주의 미네아폴리스에 살고 있으며, ‘엉터리 경찰’을 두려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