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되는 사람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 싶은가?
직업을 바꾸고 연봉을 높이고 싶은가?
좋아하는 사람과 행복한 만남을 이어가고 싶은가?
당신이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이 되고 싶든,
그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줄 마법이 있다!
삶을 긍정적인 태도로 대하면 좋은 기회를 포착할 가능성이 그 만큼 높아진다. 반대로 삶이 대체적으로 어렵고 불공평하다고 생각하면 장애물과 어려움을 만날 가능성도 높아진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돈, 교육, 재능 등 성공 요인을 많이 가지고도 실패한다. 반대로 찢어지게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지만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도 있다.실제로 긍정적인 태도는 힘이 세다. 굳이 스티브 잡스나 오프라 윈프리 같은 사람들이 강조하는 ‘긍정 심리학’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주위에서 긍정적인 사람이 대체로 ‘운’도 좋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어쩌면 긍정의 힘은 우리가 머리로만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 특히 ‘긍정’이 단지 생각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태도’와 ‘행동’으로까지 나간다면, 분명 그럴 것이다.
『뭘 해도 되는 사람』은 영국의 유명한 동기부여 전문가가 이러한 긍정의 힘을 내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친절하고도 명쾌하게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긍정적 사고와 부정적 사고란 무엇이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왜 어떤 사람은 긍정적이고 어떤 사람은 부정적인지, 어떻게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바꾸고 긍정 습관을 들이며 부정적인 상황에서조차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낼 수 있는지 안내한다.그런데 매사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것은 그 사람의 타고난 기질이지 않은가? 물론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아무리 부정적인 기질을 타고났다 해도, 훈련을 통해 긍정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다. 연습을 하면 자전거를 탈 수 있고 피아노를 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긍정 사고와 부정 사고는 둘 다 일종의 습관일 뿐이다. 물론 습관을 바꾸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하지도 않다. 이 책이 안내하는 대로 하나하나 익히고 연습하면, 당신이 아무리 부정적인 사람이었다 해도 곧 행복한 긍정주의자로 바뀌어 있을 것이다.그러니 성적을 올리고 싶고, 연봉을 높이고 싶고, 원하는 짝을 만나고 싶고, 세계여행을 가고 싶다면… 무작정 노력하기 전에 자신의 마음가짐부터 살펴라. 과연 나는 그 모든 것을 충분히 긍정적인 태도로 대하고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당신의 성공 가능성은 획기적으로 높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