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상자에 우주를 넣어 파는 사람들
우주를 이 작은 상자에 넣는 마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당신도 우주를 지배하는 주인공이 된다!
불가능한 일을 가능케 한 마법으로 꿈과 희망을 전하는 父子 이야기
이 이야기는 스프링리버 초등학교 3학년 3반 교실에서 시작한다. 담임 선생님인 ‘해리’는 아이들에게 집 만들기 놀이를 하기 위해 큰 상자를 가지고 오라고 한다. 다음 날, 모두 큰 상자를 가지고 오지만 유독 한 아이 ‘저스틴’만 매우 작은 종이 상자 하나를 가지고 온다. 이 종이 상자를 열자 놀랍게도 초콜릿이 들어 있었다. 하지만 저스틴은 이 상자를 매우 큰 상자라고 말한다. 해리 선생님과 아이들은 그런 저스틴을 이상하게 바라본다.
저스틴은 너무나도 순수한 동심을 가진 해리 선생님에게 우주를 이 작은 상자에 넣는 ‘마법’을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해리 선생님은 믿기지 않았으나 저스틴이 지시하는 대로 눈을 감고 저스틴의 마법에 빠져 들어간다. 사건은 점점 커져 저스틴은 많은 사람 앞에서 마법을 시연하기로 한다.
그리고 과거로 돌아가 저스틴의 아버지 제임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사업에 실패하고 큰 빚을 지면서 실의에 빠져 있던 제임스는 우연히 초콜릿 상자를 발견한다. 그 상자의 비밀을 터득하면서 놀라운 삶의 변화를 겪게 된다.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일들을 극복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은 모두 성공을 거두게 된다. 제임스는 사랑하는 아들 저스틴에게 초콜릿 상자의 모든 것을 알려주기로 마음먹는다.
제임스의 삶을 바꾼 이 초콜릿 상자의 비밀은 무엇일까? 저스틴은 왜 작은 초콜릿 상자에 넓은 우주를 담을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한 것일까? 생각과 고정관념을 바꾸어 봄으로써 삶이 변화되는 마법 같은 이야기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