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공학도와 떠나는 인문여행β 지혜사회로 가는 생각
미리보기

공학도와 떠나는 인문여행β 지혜사회로 가는 생각

저자
David J. Lee 저
출판사
젊은정신
출판일
2016-12-19
등록일
2017-08-28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공학도로서 첨단산업에서 인문학까지 섭렵하고 필자의 의견을 개진한 지식에 지혜를 토핑한 책이다.

여정 끝에 푸짐한 뷔페를 맛보고 나온 느낌을 갖을 것이다.

시대흐름과 지혜를 탐구하는 분에게 필독을 권한다."

- 최병광 카피라이터/작가, 최키피 연구실

※ 이상에서 멋진 추천사를 써주신 사부님 외에도 교육계, 산업계에서 쟁쟁한 오피니언 리더와 전문가께서 먼저 읽어 보시고 그 가치를 인정해주셨다. 읽어보면 안다.무척 길지만 독특한 시각으로 어려운 인문소양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간 인문여행기다. 자~ 여행을 떠나자... 떠날 수 있는 자가 성장한다.

"CEO, 마케터, 개발자, 디자이너, 전략스텝, 공무원, 정책입안/추진자,공학도 등 신산업과 기술을 개발하여 '삶의 질 향상'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청소년 학생들이 스마트 기기에 중독되는 원인을 알고 현명한 사용법을 부모가 자녀와 함께 배우는 책!"

인문 소양은 주변의 작은 의문에서 시작해서 더 큰 의문을 풀어가며 개인과 인류의 발전을 견인해온 인간 본성에 새겨진 지적 호기심의 결정체다.

ICT 지능정보화 솔루션을 만들 때 인간 본성 Why에 대한 이해 없이 What과 How만 추구하면 100% 실패한다. 인문학은 인간의 본성에 대한 이해는 물론 산업 솔루션을 만들 때 Why에 대한 통찰력과 분별력까지 키워준다.

인류의 생존과 번영,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지혜사회로 가려면 사회 구성원 모두 지혜의 눈을 떠야 한다. 그래야 자신의 인생은 물론 인류 공동체에 도움되는 길을 선택하고 우리 모두가 함께 꿈꾸는 미래로 만들어 갈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