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권력은 최고의 동기부여다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클래식 02

권력은 최고의 동기부여다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클래식 02

저자
데이비드 맥클리랜드,데이비드 번햄 공저/유중 역
출판사
스마트비즈니스
출판일
2016-04-25
등록일
2017-08-28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클래식 ②

하버드 대학 맥클리랜드 교수,
권력은 이타적일 때
‘최고의 동기’를 부여한다.
절대, ‘사적 이기주의’로 쓰지 마라!


동기부여의 大家 하버드 대학, 데이비드 맥클리랜드(David McClelland) 교수와 번햄 로젠 그룹, 데이비드 번햄(David Burnham) 회장은 관리자의 주된 동기와 성공 간에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파악한 연구 결과를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를 통해 발표했다. 이 아티클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클래식] 시리즈로 미국에서 출간되어, 한국에서는 [권력은 최고의 동기부여다]라는 책으로 번역되어 출간되었다.

첫 번째 관리자들은 주로 ‘소속감’을 통해 동기를 부여받았다. 이런 부류의 관리자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선호를 받는 존재가 되고 싶은 근본적인 욕구를 갖고 있었다. 두 번째 관리자들은 ‘성취감’을 통해 동기를 부여받았다. 이런 부류의 관리자들은 목표를 달성하고 개인적으로 인정을 받는 과정을 통해 만족감을 얻었다.

마지막 세 번째 관리자들은 ‘권력’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동을 의미 있게 생각하고, 개인적 성공을 위해 권력을 추구하기보다는 조직 내에서 자신의 영향력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바랐다.

연구 결과 소속감, 성취감, 권력 중 권력 욕구가 강한 관리자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조직을 관리하고 높은 성과를 나타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