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고전읽기21- 톰 소여의 모험
천방지축 개구쟁이 톰 소여와 허클베리 핀
소년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모험세계로 떠나보자
엉뚱한 모험가 톰 소여는 넝마 옷을 펄럭이고 다니는 허클베리 핀과 친구다. 톰은 용감무쌍하고 꽤 영리한 개구쟁이인데, 친구들에게 자신이 필요한 물건을 꾀를 부려 합법적으로(?) 얻어내고 맘에 드는 여자 친구의 마음까지 쉽게 빼앗는 아이다. 둘은 하루가 멀다 하고 갖가지 모험을 실행하며,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다.
미시시피 강을 용감히 건너가 로빈후드 놀이를 즐기고, 덕분에 마을 사람들은 아이들이 강물에 빠져 죽은 줄 알고 장례를 치른다. 살인자에게 누명을 쓴 이웃을 구하기 위해 목숨 걸고 진실을 말하고, 보물을 찾기 위해 살인자와 맞닥뜨리는 대범한 행동도 서슴지 않는다. 좋아하는 여자 친구의 마음을 얻기 위한 애정 공세도 탁월하다. 용감한 자는 세상의 부(富)를 얻는다 했던가! 결국 허무맹랑하게만 보였던 두 소년 톰과 헉은 헤아릴 없이 많은 보물을 얻게 되고, 마을 사람들에게 영웅 대접을 받게 된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한 고전 읽기
<20분 고전읽기> 시리즈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청소년들을 위해 고전문학의 핵심가치와 스토리, 철학은 살리되, 중요도가 낮은 서술적 은유적 표현은 최대한 배제해 ‘쉽게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신개념 고전읽기를 제시한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이동시간을 고려해 20분에 독파할 수 있는 분량으로 압축 요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