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하루 10분 엄마 습관
하루 10분 엄마 습관
  • 저자<무라카미 료이치> 저/<최려진> 역
  • 출판사로그인
  • 출판일2015-08-28
  • 등록일2016-10-10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오직 엄마만이 끌어낼 수 있는 아이의 공부 의욕에 주목하라!
일본 최고 사교육의 신이 밝히는 사소한 엄마 습관의 힘


8년 연속 명문 중학교 합격률 1위를 기록한 일본 사교육의 신이 입시 현장에서 공부 잘하는 비결을 찾았다. 바로 ‘아이의 공부 의욕’이다. 그러나 아이라면 공부를 싫어하는 게 당연하다. 스스로 알아서 공부하는 아이는 거의 없다. 저자는 오직 엄마만이 아이의 마음속에 있는 공부 의욕을 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원래 싫어하는 공부를 하고 싶게 만드는 것, 그것만큼은 어떤 일류 학원이나 학교에서도 결코 할 수 없는 일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엄마만이 할 수 있는 아이의 공부 의욕을 쑥쑥 키우는 법을 밝힌다. 

사교육비로 매달 수백만 원 쏟아부어도 이것 모르면 실패다!
아이를 공부의 신으로 키우는 데 필요한 시간, 하루에 단 10분!


 이 책은 하루 10분을 중요하게 여긴다. 하루에 딱 10분 내서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엄마도 아이도 어렵다, 힘들다는 느낌이 아니라 쉽다, 즐겁다는 느낌으로 꾸준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실행하는 데 10분도 채 안 걸리는 사소한 습관에 대한 이야기라고 해서 허투루 들을 수 없는 게, 선행 학습에서 반드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등 모르면 낭패 보기 십상인 교육법의 핵심을 콕콕 짚어서 알려 준다. 이것을 모르면 사교육비로 매달 수백만 원씩 쏟아붓고 아이를 위해 많은 것을 감수하고 희생한다고 해도 사교육에 실패할 수밖에 없으므로 매우 주의해야 한다. 

부모는 부모대로 지치고 힘들고, 아이는 아이대로 재능을 꽃피우기도 전에 다 타버리는 교육은 한 가정뿐 아니라 국가의 불행이고 재앙이다. 이 책을 통해 부모도 아이도 모두 행복해질 수 있는 교육으로 바꿔 보자. 학원도 학교도 못하는 일을 엄마만 할 수 있다는 게 대단하지 않은가? 하루 10분이면 평범한 아이도 공부의 신으로 만드는 기적의 교육법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동경에서 명문 중학교 합격률 1위로 명성이 자자한 수학과학 전문 학원 엘카미노의 대표다. 명문 중학교를 목표로 공부했던 초등학생 시절부터 쭉 일류 코스를 밟으면서 자연스럽게 사교육에 투신했다. ‘입시에 반드시 성공하는’ 명 강의로 학생과 학부모가 줄을 잇자 엘카미노를 설립했다. ‘명문 중학교 입시 준비를 어떻게 할 것인가’, ‘수학을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등을 주제로 연간 20~30회 이상 강연을 하고 학부모 3,000명 이상과 상담을 해왔다.  
 ‘아이 마음속에 있는 공부 의욕을 끌어내면 누구라도 반드시 성장한다’를 교육의 모토로 삼고, 장시간 주입식으로 끝없이 과제를 내주는 이른바 떠먹이기 식 교육에서 탈피하고자 아이의 자주성과 공부 의욕을 고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저서로 《인기 강사가 알려주는 이과뇌 단련법》《면적미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