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여전히 글쓰기가 두려운 당신에게

여전히 글쓰기가 두려운 당신에게

저자
이기주 저
출판사
말글터
출판일
2015-06-04
등록일
2015-02-2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스피치 라이터 출신 작가의 글쓰기 입문서

컴퓨터 커서가 깜빡이는 흰 공간만 보면 덜컥 겁부터 나거나 글쓰기 실력이 정체된 것 같다면 당장 이 책을 펼쳐보자. 백지 앞에서 설렘보다 두려움이 앞서는 이들을 위해 스피치 라이터(연설문 작성자) 출신 작가가 따뜻한 처방전을 내놓았다.

경제부, 정치부 기자를 거쳐 청와대에서 스피치 라이터로 활동하며 저자가 깨우친 통찰은 묵직하다. 저자는 간결한 문장을 쓰기 위한 원칙, 글의 얼개를 짜는 데 유용한 전략, 글을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방법과 자세 등 글쓰기에 필요한 여러 실천 방안을 귀띔한다. 아울러 장관급 인사 등 유명인의 메시지를 작성하면서 체득한 글쓰기 노하우를 행간 곳곳에 농밀하게 담았다.

이 책은 독자를 대하는 방식이 여타 글쓰기 책과 사뭇 다르다. 저자는 현학적인 문장으로 겉멋을 부리거나 독자를 향해 강박적인 조언을 남발하지 않는다. "이 길이 바람직한 글쓰기 길”이라며 손을 끌어당기거나 “남보다 잘 쓰는 비결을 터득해야 한다”고 등 떠밀지 않는다. 저자는 독자 스스로 글쓰기 능력을 가늠하도록 돕는 동시에 ‘어제의 나보다 잘 쓰는 방법'을 깨닫도록 유도한다.

저자는 섣불리 "글쓰기 비법이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보다 기본의 중요성을 조곤조곤 설명하면서 독자에게 말을 건다. “글쓰기는 인생과 닮았습니다. 우연이나 요행을 바라선 안 됩니다. 모든 수에 앞서 기본이 먼저입니다. 이러한 이치를 헤아리고 받아들이는 게 먼저입니다. 이건 정말 중요한 얘기입니다. 특별한 비법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 평범한 방법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