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AngularJS 기초편
미리보기

AngularJS 기초편

저자
브래드 그린,샤이엄 세샤드리 공저/김지원 역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판일
2015-05-15
등록일
2016-10-10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구글이 만들면 다르다! 코드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기존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에서는 jQuery, Node.js, backbone.js 등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고 있는데, 프로젝트마다 일관성이 없어 소스 코드의 가시성, 보안성, 유지보수 등에 문제가 있다. AngularJS는 MVC 패턴을 적용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로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시어로 자신만의 태그와 속성을 만들어 HTML을 확장할 수 있으며 모듈화하기 쉽고 유지보수하기도 좋다.

모든 프레임워크가 그렇듯 AngularJS 역시 완벽할 순 없지만, 사소한 단점에 비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많다. 구글의 AngularJS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양방향 데이터 바인딩이 가능하다 - AngularJS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뿐만 아니라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도 실시간 변경 감지가 이뤄진다. 감시, 리스너, 캡처 기능을 통해 개발한 코드가 실행되고 모델을 조작한 후 발생하는 변경사항을 감시한다.
모델, 뷰, 컨트롤러, 서비스 등 여러 구성요소로 분리된다 - 지시어, 필터, 모듈 등의 추상 객체를 이용해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이로써 복잡도의 감소와 관심사의 분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얻을 수 있다.
편리하고 친숙한 패턴이 많다 - MVC나 종속물 주입 같은 유명한 패턴 외에도 종속물 관리 같은 다수의 패턴이 들어 있어서 체계적인 구성으로 개발할 수 있다.
테스트용 코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다 - AngularJS 공식 온라인 강좌 페이지에도 Jasmine 문법을 사용한 단위 테스트와 클라이언트-서버 테스트를 코드로 작성하는 방법이 예시되어 있다.
이제 AngularJS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가? 이 도서는 AngularJS 가이드로서 AngularJS이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하는지 제대로 알려준다. AngularJS는 시리즈 도서로 <기초편>과 <활용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편>에서는 프레임워크의 구조와 MVC 패턴을 위한 단위 테스트 방법, 서버와의 통신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활용편>에서는 AngularJS 프레임워크의 주요 기능을 설명하고 AngularJS 애플리케이션 제작 예제를 통해 레이아웃에서부터 테스트, 컴파일, 디버깅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보여준다.

[지은이] 브래드 그린
구글 AngularJS 프로젝트 팀에서 엔지니어 관리자를 맡고 있으며, 접근성과 지원 공학을 총괄 감독한다. 구글에 입사하기 전에는 인터넷 기업을 만들어 팔던 AvantGo 사에서 초창기 모바일 웹 개발자로 근무하다가, 출장요식업에 뛰어들어 고단한 몇 년을 보냈다. 대학을 졸업하고 NeXT Computer 사에서 스티브 잡스 밑에서 데모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잡스의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을 디자인했던 것이 브래드의 첫 직장 경험이다. 브래드는 아내와 두 자녀를 데리고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 뷰에 살고 있다.


[지은이] 샤이엄 세샤드리
Fundoo Solutions 사의 사주이자 CEO다. AngularJS에 관해 컨설팅하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인도 시장을 겨냥한 혁신적 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AngularJS를 주제로 한 워크숍을 운영하고 컨설팅한다. Fundoo Solutions 사를 창립하기 전에는 하이데라바드에 있는 명문 Indian School of Business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 샤이엄은 대학 졸업 후 첫 직업으로 구글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중에는 AngularJS가 처음으로 사용된 구글 피드백(Google Feedback) 프로젝트도 있다. 그리고 다양한 내부 도구도 제작했다. 현재는 인도 나비뭄바이에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옮긴이] 김지원
웹 기술뿐 아니라 온갖 분야에 발을 뻗고 싶어하는 바람기를 지녔지만, 배워야 할 것이 갈수록 늘어나 시간이 부족함을 안타깝게 여기고 있는 번역자다. 기술 문서, 매뉴얼, 유비쿼터스 관련 논문을 번역한 바 있고 해외 논문 DB를 구축 관련 작업에도 참여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정규표현식』(2010), 『웹 표준 가이드: HTML5+CSS3』(2010), 『프로젝트로 배우는 HTML5+자바스크립트』(2012), 『리팩토링』(2012), 『엘리멘틀 디자인 패턴』(2013, 이상 한빛미디어) 등을 번역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