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초등 공부 정서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미리보기

초등 공부 정서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저자
이서윤 저
출판사
카시오페아
출판일
2024-09-24
등록일
2024-12-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아이의 공부 정서는 부모의 말에 달려 있다!”

15년 차 현직 교사·EBS 공채 강사·자녀교육 분야 전문 멘토
유튜브 누적 조회수 500만 회에 달하는
이서윤 선생님의 초등 공부 솔루션!


15년 차 현직 초등교사이자 EBS 공채 강사,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초등 교육 멘토인 이서윤 작가의 신간 『초등 공부 정서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가 카시오페아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그는 이 책에서 공부에 대한 첫인상이 만들어지는 초등학교 시기야말로 공부 정서를 키우는 골든타임이라고 말하며, 이를 위해 부모의 양육 태도 및 대화법을 점검해 보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이의 공부 정서는 부모의 말에 좌우되기 때문이다.

“짜증 내지 말고 기분 좋게 말해!”, “엄마가 꼭 화내야만 말을 듣니?”, “공부만 하면 되는데 뭐가 어렵니?”, “왜 집중을 못 하니?”, “다음에는 노력해서 100점 맞자!”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공부를 시킬 때 자주 하는 레퍼토리다. 하지만 무의식중에 뱉어낸 이러한 말은 아이의 공부 정서를 해친다. ‘공부 정서’란 부모와 아이의 관계, 소통하는 방식, 문제를 해결하는 요령, 감정을 처리하는 과정을 모두 담고 있는 포괄적인 영역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공부 정서를 향상시킨다는 것은 우리 아이가 건강한 마음으로 공부할 수 있는 안정적인 터를 만들어주는 것과 같다. 이를 위해서는 부모와 자식 간에 ‘관계’가 잘 구축되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무엇보다 부모가 자신의 ‘감정’을 잘 다룰 줄 알아야 한다. 아이를 향한 잔소리는 결국 부모의 해결되지 않은 ‘욕구’로 인한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많은 부모가 자기 자신을 제대로 알지 못한 채로 그저 아이가 공부를 알아서 잘하기만을 바란다. “우리 아이는 시키지 않아도 숙제를 꼬박꼬박해요”, “자기 주도 학습을 제대로 할 줄 알아요.”와 같은 바람은 장담컨대 부모의 판타지일 뿐이다. 현실은 아이에게 공부하라는 잔소리를 해서 관계가 멀어지고, 아이의 공부 정서가 악화하는 악순환만 반복될 뿐이다. 과연 아이의 공부 정서를 지키면서 공부를 제대로 시키는 묘책은 없는 것일까?

이 책의 저자는 부모는 예수도, 부처도, 전문 상담가도 아니기에 처음에는 어려운 게 당연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연습하고 훈련하면 아이는 부모님이 자신을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기 때문에 잘못된 관계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다. 부모님이 과하게 요구하거나 통제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경험을 통해서 알고, 자신의 마음이 합리적인 선에서 받아들여진다는 것을 느끼면 부모와 아이 사이에 강력한 신뢰가 생기고 협력적인 관계가 형성되면서 이후의 모든 관계가 점점 편안해지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아이는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알게 되고, 공부하면서 생기는 부정적인 감정도 잘 해결하게 된다. 즉 공부 정서가 향상되는 것이다. 결국 아이의 공부 정서는 부모의 태도에 달려 있다. 아이의 공부 정서를 향상시켜서 중고등 시기는 물론 미래를 위한 대비책을 마련해 보자. 이 책이 기꺼이 당신을 도울 것이다.

QUICKSERVICE

TOP